유튜브 채널서 16개 수상작 모두 감상 가능
|
LA한국교육원(원장 강전훈)은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실시한 ‘독도 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작품 전시회를유튜브채널을 통해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광복 8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며, 한인 동포 2·3세가 독도의 역사와 지리적 특징을 학습하고 역사적 정체성을 함양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9월부터 진행된 독도교육에는 남가주, 네바다, 뉴멕시코, 애리조나 지역의 한글학교와 정규학교 한국어반, 그리고 LA한국교육원 뿌리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등 총 3,500여 명이 참여했다. 이 가운데 32개 팀, 736명의 학생이 독도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에 교육 활동 영상을 출품했다. 출품된 영상에는 독도 모형 만들기, 독도 이행시, 독도 퀴즈, 플래시몹, 독도 노래 따라 부르기 등 독도 교육을 창의적으로 표현한 활동들이 다양하게 담겼다.
출품작들은 역사교육 및 영상 제작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5팀, 장려상 7팀 등 총 16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대상은 비전한글학교,최우수상은 글렌데일 소재 마크 케플 초등학교와 하시엔다 하이츠의 글렌 A. 윌슨 고등학교, 애리조나 CTCC 한국학교가 공동 수상했다. 우수상은 베델한국학교 4-1반, 갓스이미지 한국학교, 에브리데이 한글학교, Parks Junior High/Parks 중학교, 성라파엘 한국어학교가 받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