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인 한국유치 본격화

KOTRA LA무역관(관장 김상철)이 미국내 우수 인력 유치를 위해 추진 중인 ‘콘택트 코리아(Contact KOREA)’ 개소에 앞서 한국내 구직과 관련한 실태조사에 나선다.

Contact Korea는 해외우수인재를 발굴해 한국으로 안내하는 글로벌 인력유치 사업의 국가브랜드로서 헤드헌터와 같은 기능을 수행하게 되며 KOTRA 해외무역관이 이에대한 창구 역할을 맡게된다.

한국의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는 글로벌 고급인력 확보가 국가와 기업 경쟁력의 핵심요소로 부상함에 따라 글로벌 고급인력을 한국에 유치하는 방안으로 Contact Korea를 국가적인 차원에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Contact Korea는 9월초 공식적으로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며 무역관은 이에 앞서 한국에서 직장을 얻기 희망하는 우수한 재미 인력의 의식구조 파악을 위해 USC(남가주대학)와 공동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중에 있다.

한국내에서 본인의 Career Building을 희망하는 미주 한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고 있는 본 설문조사는 미주 한인들이 한국내에서 적합한 직장을 찾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이를 제도적으로 뒷받침할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이번 설문은 온라인(www.contactkorea.org)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3분 이내에 모든 질문의 답변이 가능하게 구성됐다.

설문 응모자의 모든 답변에 대해서는 기밀이 보장되며 이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아이팟 터치 1대씩을 증정한다.

▶문의:(323)954-9500(ex.126, 구민경)
▶설문 웹사이트:www.contactkorea.org

이경준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