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수한 교수진으로 명성이 높은 한양대학교 최고경영자 과정인 ‘글로벌 CEO과정’(이하 G-CEO)이 오는 7월 8일 오렌지카운티에서 개강한다.
글로벌 대학으로서 세계 52개국 412여개의 해외기관과 학술교류를 벌여오고 있는 한양대학교가 OC한인상공회의소(회장 김진정)과 손을 잡고 OC한인들을 위해 최고 수준의 한국어 경영학 강좌를 마련한 것이다. 이번 G-CEO과정의 가장 큰 자랑은 최고권위의 교수진이다.
하준경 교수(서울대 경제학 학/석사, Brown University 경제학 박사), 전상길 교수(고려대 경영학 박사·캐나다 Univ. of Victoria 초빙 교수), 김준용 교수(서울대 경영학 석사·Univ. of Connecticut 경영학 박사), 김상수 교수(고려대 공학사·Georgia State Univ. 경영학 석·박사) 등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의 핵심교수진이 직접 OC캠퍼스를 찾는다.
다음은 마케팅 강의를 맡은 한양대학교 김준용교수와 나눈 일문일답.
-이번 과정에서 담당한 과목은?
▲내가 강의할 과목은 ‘마케팅 전략, 그 이해와 실천’이다. 마케팅이 기업 및 사회 내에서 담당하는 기능과 역할 이해하고 마케팅 전략 수립 시 고려해야 할 내-외부적 요인들에 대해 살피게 된다. 또한 시장 세분화와 목표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전략 수립 , 그 과정에서 이해지속 가능한 경쟁우위 창출을 위한 전략적 대안들을 이해하고 브랜드 자산 개발 과정 및 활용 전략을 다룰 예정이다.
-어떤 도움이 되는 수업인가?
▲마케팅 개념과 마케팅 전략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적용은 사업과 경영을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뿐만 아니라, 정책이나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청중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대중의 반응을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이끌어는 것을 목표로 하는 모든 기관과 개인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과목이다.
-이번 G-CEO과정에 대한 기대가 있다면?
▲본 과정의 첫 문을 여는 첫 모듈을 맡게 되어서 한편으로는 기대도 크고, 한양대학교와 오렌지 카운티 상공회의소 간의 상호협력 관계의 첫 장을 여는 역할을 맡게 된데 대한 책임감도 느끼며 준비를 하고 있다. 아무쪼록, 이번에 새로이 시작하는 Global AMP 과정이 양 기관에게, 또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유익하고 의미 있는 과정으로 정착하는데 일조할 수 있었으면 한다.
-오랫동안 미국에서 생활했던 것으로 아는데?
▲1998년 유학을 위해 미국으로 건너 와서 2012년 한양대학교에 부임하기 전까지 18년 동안 미국에서 가족들과 함께 생활을 하였다. 살던 집에 가는듯한 묘한 기분도 든다. G-CEO과정을 출발점으로 하여 시작하게 될 OC교민들과 한양대학교 사이에 모색되고 있는 다양한 협력 교류 활동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져주시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면 하는 바램이다.
▶G-CEO과정 문의 및 접수처: OC한인상공회의소 이메일 info@kaccoc.org/전화: 714-638-1440
하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