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朴대통령, 타임머신 타고 온 분…세상물정 몰라”

[헤럴드경제]최근 대선주자 여론조사에 지지율 2위에 오른 이재명 성남시장은 2일 “박근혜 대통령이 다른 세상에서 타임머신을 타고 온 분 같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후 경기도 파주시 한 웨딩홀에서 열린 ‘이젠 국민이 한다!’라는 주제의 토크쇼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담화에 대해 제가 심리분석을 한 결과, 전제군주 시대에 왕이었던 분이 갑자기 민주공화국에 나타나 대통령을 하다 보니 헷갈린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대통령이 지난 담화에서 말한 내용을 생각해 보면 자신은 잘못한 게 없고, 국민이 대통령을 오해하는 것처럼 말한다”면서 “국회에서 여야 의원들이 합의해 대통령을 (청와대에서) 나가라고 하면 그때 한번 나가볼까 생각하는 것 같다. 정말 세상 물정을 모르는 것 같다”고 했다.

이 시장은 또 “무능하고 부패한 현 정부에 대해서도 버티고 버텨왔다”면서 “그런데 대통령 뒤에서 최순실이 국정농단을 일삼아 참을 수 없어 촛불집회에 참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은 스스로 물러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우리 손으로 끌어내야비로소 그만둘 것”이라며 “(국회는) 탄핵절차를 밟고 국민은 현장에서 싸우고 해서 압박수단으로 밀어붙이고 그래도 안 되면 탄핵을 해서라도 내쫓아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