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 마트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인 스포티파이(Spotify)에 공식 계정을 개설하고 고객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미주 최대 아시안 슈퍼마켓 체인인 H 마트는 매장을 찾는 한인 2세 및 타인종들이 K Pop을 좀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 플레이리스트를 공식으로 개설하고 매장에서 스포티파일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고객들이 손쉽게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K Pop과 K 드라마 등 한류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한국음식에 대해 관심도 크게 늘어 타인종 고객들이 H마트를 찾는 일이 크게 늘면서 마트측이 기획한 마케팅이다.
H 마트 고객들은 매장에서 재생되는 음악이 궁금하면 손쉽게 스포티파이에 접속해 H마트 플레이리스트를 찾아 현재 매장에서 울려퍼지고 있는 음악에 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또한 H마트의 플레이리스트를 고객의 스마트폰 앱에 저장하여 들을 수도 있다.
현재 H 마트 스포티파이 플레이리스트에는 매장 내에서 재생되고 있는 인기 K Pop 음악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달 쏟아지는 새 음원들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스포티파이 이용자들은 H마트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매장에서 재생되는 노래의 정보를 손쉽게 찾는 것은 물론 개개인의 플레이리스트에도 추가할 수 있다.
H 마트는 해당 플레이리스트를 H 마트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그리고 H 마트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에 공유하여 고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스포티파이 H 마트 공식 계정은 스포티파이 페이지 혹은 포스터 속 스포트파이 코드를 스캔해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