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메드, 높이확장형 케이지 ‘블루엑스 시리즈’ 6종 美 FDA 승인

블루엑스 시리즈 6종. 엘앤케이바이오 제공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대표 강국진)는 높이확장형 케이지 신제품인 ‘블루엑스 시리즈’ 6종이 미국 식품의약품청(FDA)으로부터 허가를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지난 9월 FDA에 허가 신청을 완료해 지난 23일 최종 승인을 받았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신청에서 허가 완료까지 불과 30일 만에 이루어진 결과로 짧은 기간 내에 승인을 받았다는 것은 당사의 충분한 연구 개발 및 검토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뤄진 성과”라고 말했다.

FDA 승인을 획득한 ‘블루엑스 시리즈’ 6종은 요추(허리)용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으로 ▷블루엑스-T (등 후방 수술용 높이확장형 케이지), ▷블루엑스-TC (등 후방 내시경 수술용 높이확장형 케이지), ▷블루엑스-L, 블루엑스-LT (옆구리 수술용 높이확장형 케이지), ▷블루엑스-ATP (옆구리/사측방 공용 높이확장형 케이지) ▷블루엑스-A (복부 전방 높이확장형 케이지) 등 각 수술 요법에 대응 가능한 풀 라인업 제품이다.

기존의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 4종을 업그레이드하고, 2종을 추가하면서 더욱 세분화되고 다양해진 제품 라인업을 구성했다. 특히 표면을 거칠게 처리해 티타늄 재질의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과 사람의 척추 뼈가 더욱 빠르고 강하게 골 유착돼 자리 잡도록 개발, 기존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과 차별화로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세계 최대 의료기기 시장인 미국에서 블루엑스 시리즈 6종이 성공적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되며, 기존 제품과 더불어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미국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