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제작사협, 드라마 기획·제작 전문인력 양성 교육생 모집

드라마 프로듀서 양성 위한 교육


-실무 중심의 드라마 프로듀서 양성을 위한 교육생 2월 13일까지 모집

-드라마 제작 현장 및 제작사 인턴십 등 다양한 업무 경험 기회 제공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문화체육관광부와 (사)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이하 드제협, 회장 송병준)는 올해 드라마 프로듀서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인 ‘방송영상인재교육원’ 상반기 교육생 모집을 시작했다.

이 과정은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과 업계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드라마 제작의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드라마 기획·제작·마케팅 과정 30명 내외 ▲OTT 콘텐츠 특화 교육과정 10명 등 총 40명 내외 교육생을 대상으로 드라마 실무 중심의 교육이 진행된다.

신청서 접수는 2월 3일부터 2월 13일(목)까지 온라인을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2월 28일(금)에 발표 예정이며, 교육 기간은 ▲드라마 기획·제작·마케팅 과정은 3월 17일(월)부터 8월 말까지 ▲OTT 콘텐츠 특화 과정은 3월 17일(월)부터 11월 초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드라마 제작 현장 교육


-현업 전문가와의 멘토링, 제작사 인턴십까지 실질적 교육 기회 제공

교육과정은 현업에서 활동 중인 프로듀서와 작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드라마 제작의 모든 과정을 포괄한다. ▲기획, 예산관리, 캐스팅, 현장 및 스태프 관리, 방송사 및 OTT 플랫폼 협업 등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며, 비전공자도 드라마 산업을 이해할 수 있는 기본 과정 ▲드라마 기획 및 제작의 구체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멘토링 중심의 심화 과정 ▲제작사 현장 실습(인턴십) 과정 등 실질적인 드라마 기획 및 제작을 겸비한 드라마 분야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드라마 제작 현장 교육


특히 올해는 OTT 콘텐츠 특화 교육과정에 OTT 플랫폼 송출이 가능한 콘텐츠의 기획 및 제작뿐만 아니라 교육생들의 관심이 가장 많은 과정인 ‘제작사 현장 실습(인턴십)’을 추가할 예정이다.

지난해 교육과정에서 강의 만족도(5점 만점)는 모든 강의가 평균 4.7점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으며 전체 교육생의 98% 이상이 수료해 신규 수료생 중 60%가 취업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송병준 회장은 “글로벌 콘텐츠로 자리 잡은 K-드라마의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창의적이고 유능한 기획 및 제작 인재의 발굴이 중요하다” 며 “본 교육과정이 드라마 제작의 꿈을 가진 이들에게 도전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생 모집과 교육과정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방송영상인재교육원 홈페이지(www.pdschoo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