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 ETF 정보 한 눈에” 삼성자산, ‘KODEX 월배당 ETF 가이드북’ 발간

월2회 배당받는 월중월말 배당 상품 안내
전체 25종 월배당 ETF 소개


[삼성자산운용 제공]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월배당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에 맞춰 ‘KODEX 월배당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가이드북 발간은 월배당 ETF 상품과 이를 활용한 투자법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KODEX ETF 배당맛집’ 캠페인의 일환이다. 친근한 투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맛집 콘셉트에 따라 레스토랑 메뉴판 디자인으로 선보였으며, 시중 월배당 ETF 가이드북들과 달리 총 11페이지로 분량을 대폭 축소했다.

최근 월배당 ETF 시장은 빠르게 성장 중이다. 코스콤 ETF 체크에 따르면 국내 월배당 ETF 순자산 규모는 28조9114억원으로, 지난해 말(18조5296억원) 대비 10조원 넘게 늘었다.

삼성자산운용은 이러한 흐름에 맞춰 KODEX 월배당 ETF 가이드북에서 ▷배당주 ▷커버드콜 ▷리츠 ▷채권 ▷자산배분 등 총 25종의 KODEX 월배당 ETF 라인업을 상세히 소개했다.

특히 월중 배당, 월말 배당 구조를 중심으로 한 달에 두 번 배당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월배당 ETF 5종에 집중했다. KODEX가 엄선한 월배당 ETF 5종은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 ▷KODEX 200타겟위클리커버드콜 ▷KODEX 금융고배당TOP10타겟위클리커버드콜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KODEX 미국배당다우존스다.

투자자들이 헷갈릴 수 있는 분배락일, 지급기준일, 실지급일 등의 개념도 달력형 타임라인과 용어 정리로 쉽게 풀어냈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본부장은 “배당 ETF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지만, 투자 정보는 여전히 너무 부족한 실정”이라며 “KODEX 월배당 ETF 가이드북은 투자자의 눈높이에 맞춰 실용성과 즐거움을 모두 담은 콘텐츠로, 배당 ETF 투자에 처음 진입하는 투자자들에게 필수 정보와 투자 포인트를 제공하는 안내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가이드북은 삼성자산운용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