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물포 르네상스’ 인천 대규모 복합개발 수혜 아파트! 라온건설, ‘숭의역 라온프라이빗 스카이브’ 8월 분양 예정

▶ ‘제물포 르네상스 복합개발’, ‘내항 1·8부두 재개발’로 들썩이는 인천 중구 부동산!

▶ 일자리 창출 효과와 더불어 획기적인 생활 인프라 향상 … 주거 가치 상승 ‘기대’

대형 개발 호재 수혜가 기대되는 새 아파트 분양이 눈길을 끌고 있다. 대형 개발 호재는 집값 형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다. 지역 경제 활성화 등으로 일자리 창출 효과를 발생시키기 때문이다. 일자리가 늘어나면 인구 유입이 활발해지고, 이전보다 주택 수요가 풍부해지기 마련이다.

복합개발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는 단순한 기반시설 확충을 넘어선 지역 경제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작용한다. 수조 원 단위의 예산이 투입되는 만큼, 관련 산업 전반에 막대한 경제적 파급효과를 유발한다. 또 직접적인 일자리 창출과 함께 연관 산업의 발전도 기대된다. 이러한 요소들은 풍부한 주택 수요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

여기에 더해 상업과 문화 등 각종 인프라까지 함께 확장되는 경우가 많다. 지역의 생활 편의시설과 더불어 주변 상권까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는 것이다. 이는 집값 상승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대규모 복합개발처럼 지역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개발은 단기간의 가격 상승을 넘어, 장기적인 주거 수요를 견인하는 핵심 요소”라며 “고용 기반이 함께 확장되면 자족 기능을 갖춘 생활권이 형성되고, 상업 및 문화 등의 각종 인프라까지 확충되면 주거지로서의 완성도가 더욱 높아지게 되기 때문에 집값 상승에 미치는 영향력이 상당히 높다”고 말했다.

◆ 제물포 르네상스 복합개발로 변화하는 인천 중구 대표할 새로운 초고층 주상복합단지!

이런 가운데, 인천 중구 신흥동에서 대규모 복합개발 수혜가 기대되는 주상복합단지가 분양을 예고해 화제다. ‘숭의역 라온프라이빗 스카이브’가 바로 그 주인공으로 8월 분양 예정이다.

‘숭의역 라온프라이빗 스카이브’는 인천광역시 중구 신흥동3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41층 4개동, 아파트 전용 59·84㎡ 총 440세대 중 170세대가 일반분양된다. 오피스텔은 전용 44㎡ 168실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바로 인근에 자리한 인천 내항을 중심으로 추진되는 ‘제물포 르네상스 복합개발사업’의 수혜지로 높은 미래가치를 평가받고 있다.

‘제물포 르네상스 복합개발사업’은 오는 2040년까지 3단계에 걸쳐 추진될 예정이다. 인천시는 이곳이 원도심과 문화관광, 산업경제, 내항개발 등 4가지 복합개발을 통해 미래형 도시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 사업의 핵심인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 사업’이 주목된다. 내항 1·8부두 약 42만9,000㎡ 부지에 주거, 상업, 문화 복합 시설을 2028년까지 조성하는 것으로 향후 인천을 대표하는 해양 도심 공간으로 탄생될 전망이다.

◆ 숭의역 도보 5분 초역세권 … 바로 앞 초등학교 등 우수한 입지조건 돋보이는 새 아파트!

사통팔달 교통환경도 주목된다. 먼저 수인분당선 숭의역이 도보 약 5분 거리에 자리한 초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이에 따라 서울 강남, 수원, 성남 등 수도권 주요 지역을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또 숭의역에서 두 정거장 떨어진 송도역에 인천발KTX가 오는 2026년 운행될 예정이다. 여기에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 청랑리역 등을 연결하는 GTX-B 노선까지 추진되고 있다. 이밖에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와 경인고속도로의 거리도 인접해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교육 환경도 눈길을 끈다. ‘숭의역 라온프라이빗 스카이브’는 바로 앞에 신광초교가 자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송도중, 신흥중, 광성중·고, 인천중앙여고 등의 다양한 학군이 도보권에 위치해 안심 통학 환경이 마련돼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숭의역 라온프라이빗 스카이브’ 인근에는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유통시설과 함께 행정복지센터, 중구청, 인천세무서 등 공공기관이 위치한다. 특히 단지 도보 10분 거리에는 인하대병원이 자리하고 있어, 양질의 의료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단지 반경 1.5㎞ 내에는 인천세관역사공원, 자유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과 인천시립도원체육관, 인천축구전용경기장 등 체육·문화시설도 자리하고 있다.

차별화된 상품성도 주목된다. ‘숭의역 라온프라이빗 스카이브’는 41층의 높이로 조성돼 탁 트인 조망권을 확보했다. 특히 인천 내항을 중심으로 수려한 오션뷰 조망(일부 세대)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주목된다. 수도권에서 바다 조망이 확보된 주거단지를 찾아보기 힘든 만큼, 높은 희소성에 따른 주거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한편, ‘숭의역 라온프라이빗 스카이브’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숭의역 라온프라이빗 스카이브’ 조감도>
<‘숭의역 라온프라이빗 스카이브’ 조감도>
*본 이미지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와 다소 상이할 수 있으므로 견본주택 및 현장을 방문하시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