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 국내 유일 국비 지원을 받으며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획자가 될 수 있는 RBW 청년취업아카데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획자 양성과정’이 하반기 단기과정으로 돌아왔다.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엔터테인먼트 취업을 위한 실무경험을 쌓고자 하는 대학생들에게 희소식이 될 이번 교육은 올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운영되며, 주 3~4회 총 198시간의 교육을 받게 된다
참여 교육생들은 콘텐츠 기획·제작·유통·홍보 이론 교육은 물론 뮤직 비즈니스의 꽃인 A&R 실습을 위한 음원 제작 및 앨범 발매도 함께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이 교육을 총괄하는 RBW 김진우 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엔터테인먼트산업을 이끌어갈 훌륭한 후배들이 많이 배출되기를 바란다“ 며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청년취업아카데미는 대학 재학생(2~3학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인문·사회·예체능 계열 전공자에게 선발 가산점이 부여된다. 또 협약 대학(경민대, 상명대, 한국외대) 지원자는 추가로 학점 부여가 가능하다. 모집기한은 10월 중 선착순 모집이므로, 지원을 서두를수록 선발에 유리하다.
지원서 접수 및 관련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카페 ‘뮤직비즈니스의 모든 것’ (cafe.naver.com/musicbusiness113113)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된 합격자는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RBW 본사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