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24년 여름방학 대학생 알바생 모집

[헤럴드경제(대전)= 이권형기자] 대전시는 여름방학 동안 대전시청 및 유관기관에서 행정실무 경험을 원하는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90명을 모집한다.

공고일(5월 10일) 현재, 대전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대전시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인원은 총 90명으로 ▷본인 또는 직계존속이 대전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저소득가구 대학생(차상위 등 포함) 34명 ▷대전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대전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 45명 ▷외국인 유학생 또는 장애인등록증 소지 대학생 2명 ▷대전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 중 입학(3.2) 후 대전시로 전입신고한 대학생 9명이다.

희망자는 오는 15일까지 대전청년포털 홈페이지(www.daejeonyouthportal.kr)에서 신청하면 되고, 1차로 3배수를 선발한 뒤 가구원, 학년, 연령, 적격여부 등을 심사해 6월 17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선발된 학생은 오는 7월 2일~26일까지 19일 동안 9시~16시까지 대전시청과 사업소, 공사·공단 등 19개 기관에서 근무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청년포털 홈페이지(www.daejeonyouthportal.kr) 및 대전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 2024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모집 공고를 참고하거나, 대전시청 청년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민동희 복지국장은 “이번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통해 대전시정에 참여함으로써, 다양한 행정 체험과 사회생활 경험을 체득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