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피시방창업, 흡연자 빛 비흡연자 포용

피시방 업계에서는 내년 금연법 시행 여부를 앞두고 흡연자 및 비흡연자들을 모두 포용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우선 프랜차이즈 PC방 가맹점들은 흡연자 및 비흡연자들이 서로 불쾌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규정에 따른 별도의 흡연 부스를 설치해 운영하며, 밝고 쾌적한 매장 환경을 구축해나가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현재 전국에 약 40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인 프랜차이즈 피시방창업 브랜드 시즌아이PC방은 세련된 흡연 부스 마련, 카페 같은 인테리어 형성을 통해 흡연자 및 비흡연자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시즌아이PC방은 각기 다른 콘셉트의 인테리어가 마련돼있기 때문에 신선하고 자유분방한 분위기에서 고객들이 자유롭게 PC활동을 하도록 돕고 있다.

특히 시즌아이PC방은 인테리어를 더큐브, 더카페, 레트로그래피, 애플민트 등 콘셉트 별로 구분해 세련된 공간을 연출하고 있으며, 좌석 또한 스모킹룸과 논스모킹룸, 개인좌석과 그룹존, 게스트 라운지 등으로 세분화해 이용자들을 배려했다.

또한 시즌아이PC방은 각 매장 별로 카페형 인테리어의 푸드 카페가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푸드 카페에서는 PC활동을 하다가 이용자들이 휴식을 취하면서 간식을 섭취하거나 함께 온 친구들과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이용도가 높다.

푸드 카페에서는 커피뿐만 아니라 머핀, 와플, 델리만쥬 등의 다양한 간식도 즐길 수 있다.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간식은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제공되기 때문에 매장 점주들의 부담 또한 적고, 가맹점들의 부가수익 창출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더불어 시즌아이PC방은 한국앱손과의 제휴를 통해 피시방 내에서의 모바일 프린트가 가능하도록 구축, 피시방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서비스를 전해주고 있다.

프랜차이즈 피시방창업 브랜드 시즌아이PC방 관계자는 "앞으로 시즌아이PC방에서는 흡연자나 비흡연자나 누구든지 편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