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검평, 아동 미술심리상담사 민간자격증 보육교사관련 45종 무료수강 혜택제공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한검평)이 한국자격검정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되어 선착순 회원 5000명에게 무료수강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한검평의 무료수강 이벤트 참여방법은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를 입력하면 된다. 이후 아동요리지도사와 도화구연지도사 등 45종의 보육교사관련 1급 민간자격증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본 교육원의 무료수강 이벤트에 선정된 선착순 5000명은 방과후지도사와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 클레이아트, 아동미술지도사과정 민간자격증 45종 수강료·시험응시료를 전액 지원받아볼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한검평이 제공 중인 다문화심리상담사와 독서지도사, 인성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등 45종의 민간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다. 이에 따라 보육교사관련 방과후교사 및 손유희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등 1급 민간자격증종류 취득 후 이력서 기재와 해당 관련 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심리치료사와 상담심리사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이들은 한검평의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구인정보 확인이 가능해 취업 준비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해당 교육원의 무료수강 이벤트를 통해 비용에 대한 부담없이 온라인강의와 시험 및 출석률 60%, 시험성적 60점 이상 이수하게 되면, 짧은 시간 안에 보육교사관련 지도사과정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한검평 관계자는 “평소 관심 있던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었지만, 경제적인 부담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며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를 통해 비용에 대함 부담을 덜고, 다양한 민간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이나 미래 노후 등을 준비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또는 큐넷자격증 보유자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다.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자격증종류를 취득할 수 있도록 무료수강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검평은 1:1 상담 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하여 자격증 추천 또는 효율적인 자기주도학습, 공부습관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 중이다.

최경침 기자 / edwin@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