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광명시 블로그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선정

‘광명동굴을 지나 구름산을 넘고 벽화마을까지’ 최우수상

[헤럴드경제=박정규(광명) 기자] 광명시가 ‘제1회 광명시 블로그 콘텐츠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22일 발표했다.

지난 9월부터 한 달여 간 진행된 공모전에는 광명동굴 13건, 산(둘레길) 10건, 업사이클아트센터ㆍ전통시장ㆍ문화행사 23건 등 모두 46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4명의 대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이 작품성, 독창성, 참여도, 완성도, 활용도 등을 평가해 최종 우수 10작품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변서준(충북 청주) 씨의 ‘광명동굴을 지나 구름산을 넘고 벽화마을까지’가 선정됐다. ‘광명동굴을 지나 구름산을 넘고 벽화마을까지’는 광명에서 하루를 보낼 때 참고할만한 유익한 정보들이 담겨있는 작품으로, 주제별로 문단을 구성하고, 강조할 내용들은 색깔과 크기를 차별화해 이해하기 쉽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은 황윤하(서울 관악구) 씨의 ‘광명동굴과 함께한 하루’와 최양훈(경기 김포) 씨의 ‘광명 가볼만한 곳, 광명8경을 찾아 가을여행~’에게 돌아갔다. 장려상은 ‘인내심 테스트-광명의 유혹을 버텨라’외 6편이 선정됐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전국의 많은 블로거들이 광명에 대한 남다른 사랑과 관심을 가지고 이번 대회에 참여해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선정된 우수작품들은 블로그와 SNS 등 온라인을 통해 적극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상식은 다음달 1일 월례회의 때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광명시장상과 부상으로 최우수상에 상금 50만원ㆍ우수상 30만원ㆍ장려상 15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시는 2013년부터 인터넷소통대상 4회 연속 수상, 2011년부터 블로그어워드를 5회 수상하는 등 온라인을 통한 시민과의 소통에 큰 성과를 거둬왔다.

fob140@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