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승집)가 임신·생리주기 안정을 권장되는 성분을 담은 ‘보령 콜린 이노시톨 맥’(사진)을 출시했다.
제품명 맥(MAC)은 주원료 ‘미오이노시톨(Myo inositol)’, ‘아르기닌(Arginine)’, ‘콜린(Choline)’의 첫 글자다. 보령컨슈머는 해외 학술논문을 바탕으로 독자적 원료배합법으로 세 성분을 조합해 제품을 설계했다.
미오이노시톨은 몸의 세포막과 인지질을 구성하며, 아르기닌은 혈류를 원활하게 하는 등 신체 구성에 필수적 아미노산. 콜린은 세포막의 삼투압을 조절하고 지방질의 합성과 운반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미오이노시톨의 경우 규칙적 생리주기와 임신준비를 위해 병원에서 권하는 성분이다. 제품은 유전자를 변형하지 않은(NON GMO) 식물성 이노시톨을 고함량으로 함유하고 있다.
이외에도 비타민B1·B2·B6·B12와 함께 엽산·아연을 1인 영양성분 기준 100%로 구성했다. 미오이노시톨은 이 비타민 군과 함께 섭취할 경우 임신성 당뇨 등에서 유의미한 결과가 나타났다.
물 없이도 부드럽고 빠르게 흡수되는 미세분말 형태로 제작돼 흡수율을 높였다. 또 아스파탐, 이산화규소 등 첨가물을 넣지 않았다고 했다.
보령컨슈머는 “유명 논문 및 연구결과에 근거해 독자 조합법으로 제조됐다. 이노시톨과 함께 아르기닌, 비타민B군 등 여성은 물론 남성에게도 유익한 성분을 담은 부부를 위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손인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