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총영사관, 미국 상표권 확보 및 아마존 입점 세미나 개최

세미나 홍보물

LA총영사관(총영사 김영완)이 오는 23일(화), 미국 상표 확보 전략 및 아마존 입점 전략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LA총영사관이 [한국지식재산보호원] [북미지식재산센터] 및 [아마존 코리아]와 함께 개최하는 행사로 현재 [Nixon Peabody] 변호사이자 전 북미지식재산센터 센터장으로 근무했던 김윤정 변호사가 미국 상표 확보 방법 및 주의 사항에 대해 강의하게 된다.

또한 [아마존 코리아] 조민경 매니저는 아마존 입점 전략은 물론 아마존에서 브랜드를 확립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부분도 현직에 있는 담당자로서 자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하는 한국의 수출기업은 물론 미국 현지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 한인기업들에게도 상표권 분쟁이 종종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세미나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상표권이란 특정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분짓는 상징이나 표시를 보호하는 권리를 의미하는데 미국 시장에서는 상표권 관련 소송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미국 시장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은 상이한 비즈니스 환경으로 인해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 상표권과 관련한 분쟁에 휘말릴 우려가 큰 상황이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번 세미나는 사전등록만 진행하면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사전등록 링크 : https://attendee.gotowebinar.com/rt/3067310227033278045

▶문의 : 한국지식재산보호원 북미지식재산센터( la_ipcenter@koipa.re.kr ) / LA 총영사관 채봉규 영사( chae400@mofa.go.kr )

▶세미나 일시 : 7월23일(화) 오후 6시 (한국 시간 7월24일(수) 오전 10시)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