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히건 인스파이어 일월오봉도,떡국상 차림
모히건 인스파이어 설 명절 한상 |
일월오봉도 |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인천공항 옆 글로벌리조트 모히건 인스파이어 곳곳에 ‘일월오봉도’ 등 한국 민화가 장식한다. 떡국 한상이 차려지고, 상위에 베이징덕이 오른다.
장안의 명물, 오로라 거리엔 지상 최고의 미디어 아트가 펼쳐진다. 한국 감성의 대규모 몰입형 예술이다.
미국 선주민(퍼스트 아메리칸) 부족 중 하나인 모히건은 ‘여러 갈래의 강이 모인곳에 사람이 산다’는 뜻이라고 북미학자들은 말한다.
한국의 상당수 학자들은 동북아시아에 있던 사람들이 빙하기와 빙하기가 끝날 무렵부터 옥저(오츠크) 지방을 열도와 얕은 바다를 북미로 건너가 선주민으로서 이 땅을 개척했으며, 많은 북미 선주민 부족 중 모히건은 ‘모여 강’이라고 한민족 어법으로 해석한다. 실제 북미 선주민 중 어순은 물론 어휘까지 한글과 비슷한 것이 적지 않다.
미국 선주민 자본인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해외 첫 리조트로 대한민국을 낙점했고, 이제 우리 국민의 사랑을 받으면서 성장하고 있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리조트의 올해 설도 한국 감성이다.
먼저, 설 연휴 기간 인스파이어 리조트 전체가 설맞이 콘셉트로 꾸며진다. 다목적 대형 원형홀 ‘로툰다’는 156개의 LED 패널로 이루어진 키네틱 샹들리에의 영상과 펜스 조형물로 한국의 민화인 ‘일월오봉도’를 표현한다. 리조트 방문객들은 하늘과 조상의 축복, 나라의 번영을 상징하는 일월오봉도 조형물을 관람하며 새해 소망까지 기원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리조트 곳곳을 가장 한국적인 감성을 담은 민화 모티브의 장식으로 꾸며 푸른 뱀의 해를 맞이한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오로라 |
연휴 기간의 하이라이트는 31일 밤에 열리는 ‘치얼스 투 2025: 드롭 더 비트 & 벌룬(Cheers to 2025: Drop the Beat & Balloons)’ 행사다. 인스파이어의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인 몰입형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에서 DJ 공연과 대규모 벌룬드롭 이벤트가 진행된다. 1월 31일 밤 9시 30분부터 시작해 2월 1일 새벽 1시까지 이어지는 이벤트는 투숙객뿐만 아니라 방문객 모두에게 열린 행사로 운영된다.
오로라의 환상적인 미디어 아트 쇼를 감상하며 칵테일 등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오로라 바’에서는 화려한 DJ 공연과 비트박스 아카펠라 공연을 즐길 수 있다. 글로벌 아티스트와 작업해 온 히트 프로듀서이자, 음악 페스티벌에서 글로벌 팬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엘 캐피탄(EL CAPITXN),’ 세계 비트박스 대회 챔피언들과 여성 팝 보컬리스트 ‘옐라이(Yella.E)’가 함께 독창적인 비트박스 아카펠라 공연을 선보이는 ‘비트펠라 하우스’ 등이 열정적인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자정에는 150미터 길이의 오로라 천장에서 6천여 개의 풍선이 쏟아지는 장관이 펼쳐지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줄 벌룬드롭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후 밤 12시부터 새벽 1시 30분까지 ‘MJ23 스포츠 바 앤 그릴’에서 황금연휴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DJ 애프터파티(DJ After Party)’가 이어진다.
또 인스파이어는 설 명절에 어울리는 특별한 식음 메뉴를 선보인다. 전 세계 다양한 음식과 디저트를 선보이는 ‘호라이즌 라운지’에서는 새해맞이 떡국 반상을, 중식 캐주얼 다이닝 ‘홍반’에서는 신년 맞이 페스티브 북경오리 세트 메뉴(4인)와 홍콩의 대표적인 전통 설날 음식인 푼초이, 신년 디저트 등 풍성한 새해를 위한 특별 메뉴를 준비했다.
이와 함께 호텔에서도 풍성한 설 연휴를 맞이할 수 있도록 ‘2025년 명절 식사 패키지’를 마련했다. 1박 숙박과 함께 명절 인룸 다이닝 세트(2인)로 구성해, 객실에서 떡만둣국, 잡채, LA 갈비구이 등 명절 음식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해당 패키지는 1월 31일까지 운영된다. 인스파이어의 설 명절 이벤트 및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명절 음식 패키지 |
인스파이어는 올겨울 동안 ‘인스파이어 윈터 원더랜드’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방문객들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에서 새해를 맞이해 새롭게 선보이는 미디어아트 쇼 콘텐츠 ‘오로라 익스프레스 (Aurora Express)’를 관람할 수 있다. ‘오로라 익스프레스’는 약 3분 길이의 쇼 영상으로, 오로라 특급열차를 타고 인스파이어에서 열리는 매지컬 페스티벌로 떠나는 여정을 총 4막에 걸쳐 역동적이고 드라마틱한 뮤지컬 음악과 함께 화려한 비주얼로 담아내 한층 몰입감 높은 관람 경험을 선사한다. 쇼가 시작되면 길이 150m, 높이 25m의 드넓은 오로라 공간이 신비로운 특급열차로 바뀌어 방문객들을 마법 같은 환상의 세계로 이끈다.
오로라의 쇼 타임 사이에 재생되는 아트 콘텐츠도 1월부터 ‘뉴이어 빌리지 (New Year Village)’로 새롭게 리뉴얼 됐다. 새해를 맞이한 마을에서 한 해의 소망을 담아 풍등을 날리는 사람들, 가족, 친구들과 불꽃놀이 등을 즐기며 새해를 기념하는 따듯한 모습들을 풍성하게 구성해 재생되는 동안 계속해서 새로운 장면을 발견하는 즐거움이 있다.
국내 최초 다목적 실내 공연장인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도 설 명절 연휴 동안 공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설 명절 전인 1월 25일과 26일에는 가수 겸 배우 이준호가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팬 콘서트 ‘미드나잇 선 (Midnight Sun)’을 개최해 글로벌 팬들을 만난다. 눈부신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이준호는 새해의 첫 번째 달을 팬들과의 소중한 순간들로 채우고 애정과 진심을 가득 담아낼 예정이다. 가수 태양은 2월 1일과 2일 양일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더 라이트 이어 (THE LIGHT YEAR)’ 앙코르 콘서트를 연다.
와락 감성적 친밀감이 드는 모종의 동질감 속에, 인스파이어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디지털 미디어 아트 콘텐츠부터 다양한 맞춤 숙박 패키지 및 F&B 프로모션,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아레나 공연까지, 복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만의 특색 있는 즐길거리는 한국인들의 명절을 빛낼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