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국회의 국민의힘 정당이 상금을 내걸고 재외동포정책을 공모한다.해외에서 살아가며 필요하다고 느끼는 정책과 생생한 의견을 8월 11일(수)부터 25일(수) 까지 15일간 접수한다.
국민의 힘 홈페이지 (http://www.peoplepowerparty.kr) 공고문에 연결돼 있는 구글폼으로 정책제안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해외에 거주하는 한국국적의 영주권자와 주재원 유학생은 물론 시민권자도 제안서를 낼 수 있다.한국내에 체류 중인 영주권자나 시민권자도 가능하다.
정책 제안서 가운데 우수작 5편을 선정해 1위는 200만원, 2위는 2명에게 각 100만원씩, 3위 2명에게 각 50만원씩 총 5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우수작은 8월 31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개별 통지한다.
국민의 힘 재외동포위원장 김석기 의원은 ” 동포 여러분이 건의해 국민의힘이 실현해 낸 ‘해외 백신접종자 입국 격리면제’처럼 언제나 동포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훌륭한 정책제안은 내년 3월 실시되는 대통령선거에서 재외동포 정책으로 공약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재외동포정책 공모전 신청양식(구글폼) 바로가기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_du8BqWl7Hom1prhOedvCxUXmT7f0wiOsi7zYnQpUw_s9GQ/viewfor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