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한인회가 한국의 10대 로펌 중 하나인 법무법인 ‘대륙아주’와 한국 법률에 관한 무료 상담(Pro Bono) 서비스에 관한 MOU를 체결하고 앞으로 한인들의 한국 관련 법률에 관한 무료 상담을 실시한다.
그간 LA한인들은 한국내 보유 재산이나 수출·수입 관련 분쟁, 의료 분야 관련, 가정 문제 등 비즈니스 및 일상 생활에서의 문제에 부딪혀왔었다.
이와 관련 분쟁이나 사건사고가 증가하면서 법적 상담과 법적 대응에 대한 요구가 높았지만 현실적으로 대처하기가 쉽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LA 총영사관 등을 통해 일부 상담을 제공받는 경우도 있었지만 그 분야가 극히 제한적이었고 LA 지역에서 한국내 법적인 상담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곳이 없다 보니 법적 대응의 시기를 놓치거나 이로 인해 피해를 보는 한인들이 많았던 것으로 전해진다.
LA 한인회에서는 한인들의 고충 상담 등을 통해 한국 법률에 대한 서비스 수요가 지속적으로 요청됨으로써 이런 서비스를 준비하기에 이르렀다.
이번에 한인회와 업무 협약을 맺은 법무법인 ‘대륙아주’는 지난 2009 년 합동법인으로 출범이래, 250명 이상의 한국 및 외국 변호사, 60 여명의 전문위원등을 통해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대형로펌이다.
“Asia Business Law Journal Korea Law Firm Awards 2024″를 비롯, 매년 각 분야별 다양한 우수 로펌으로 선정되고 있다. 특히 동부 워싱턴 D.C 에 미주 사무실을 두고 연방 법무부와 국방부에도 법률 부분 자문을 하고 있다.
▶상담 문의 : usa@draju.com
▶상담 방법 : 상담신청서 양식 작성 후, 상담 전용 이메일로 보내면 서울 법무팀이 관련 자료 검토후, 회신할 예정임
▶필요 시 줌을 통한 개별 화상미팅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