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한국문화원(원장 김낙중)은 미 서부지역에서의 한식문화 확산과 체계적인 한식문화소개를 위해 미 현지 요리학교 학생 대상 ’2018 K-Cuisine Lecture Series: <Medicinal Joseon Dynasty Royal Cuisine>’를 11월 9일(금)부터 12월7일(금)까지 한달 동안 매주 1회 금요일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진행한다.
지난 6월 일반인 대상으로 진행된 한식조리강좌에 이어 올해로 두번째 개최되는 이번 한식 강좌시리즈는 오렌지카운티 산타애나에 위치한 전문요리학교 The Art Institute of California(3601 W.Sunflower Ave.,Santa Ana, CA 92704)에서 요리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약이 되는 궁중요리’라는 주제로 메인 한식요리와 후식까지 배우고 만들어보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한식강좌 과정은 미 현지에서 활발히 활동중인 한식 전문 강사를 초빙했다. 전통궁중요리이수자인 한복진교수(전주대학)의 제자인 이명숙 쉐프가 궁중요리관련 한식의 역사, 문화를 소개하고 관련 주제에 맞는 메뉴를 직접 만들 예정이다. 이명숙 쉐프는 40년 이상의 경력을 갖고 한국인으로는 처음 지난 2005년 일본에서 촬영된 ‘Iron Chef’에 출연하여 중국인 ‘첸 케니치(Chen Kenichi)’와 경합했다.
이 세프와 함께 The Art Institute of California의 강지연 교수가 궁중요리에 맞는 후식 메뉴를 강의할 예정이다. LA한국문화원은 이번 강좌를 통해 평소 아시안 요리와 한식 요리의 구분을 힘들어하는 현지의 요리학교 학생들에게 이론과 실기를 바탕으로 한 전문화된 한식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깊이 있는 한식문화를 알린다.
LA한국문화원 김낙중원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한식에 대한 현지인들의 반응이 매우 높아지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다. 일반인 대상 한식 강좌를 보다 확대하여 전문 요리학교 학생들에게 한국음식의 역사 및 문화에 대한 강의를 바탕으로 한식에 대한 체계적인 문화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323)936-3012 Hannah Cho/이메일: hannah@kccl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