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은행 카카오 캐릭터 데빗카드 선봬

Press Conference 1
한미은행이 새롭게 선보인 카카오프렌즈 데빗 카드, 사진 왼쪽부터 앤서니 김 최고뱅킹오피서 , 바니 이 행장, 제니 박 마케팅 매니저 <사진=이경준 기자>

한미은행이 한인들에게도 친숙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담은 ‘한미 카카오 프렌즈 데빗카드’를 출시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이용한 금융상품이 미국 시장에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한미은행은 지난 17일 LA 다운타운에 위치한 한미뱅콥 본사에서 ‘카카오프렌즈 데빗카드’를 공개했다.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8 종류를 밝은 노란 바탕에 담은 가로형 카드와 카카오 프렌즈의 최고 인기 캐릭터 ‘라이언’을 네이비 블루 바탕에 단독으로 배치한 세로형 카드 등 두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는 카드다. 카드는 고급스러운 재질과 경쾌한 색감으로 귀엽고 친근한 디자인 강조했으며 세로형 데빗 카드는 한인 은행권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형태다.

한미은행은 카카오 프렌즈 데빗 카드 런칭과 함께 ‘한미 카카오프렌즈 체킹 계좌’ 상품를 함께 선보였다.

이 계좌를 개설하는 신규 고객은 카카오프렌즈 데빗카드가 무료로 발급되며 올 연말까지 카드 구매액의 1%를 매달 캐시백(월 최대 50 달러)를 돌려받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카카오프렌즈 토트백, 볼펜 등의 귀여운 캐릭터 사은품도 한정 수량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현재 한미은행 데빗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기존 고객의 1% 캐시백 혜택은 주어지지 않지만 5 월 말까지 가까운 지점을 방문하면 수수료 없이 카카오프렌즈 데빗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6 월부터는 카드 교체시 수수료 10 달러가 부과된다.

한미은행은 이외에도 카카오프렌즈 데빗카드 출시를 기념하며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한

특별한 이벤트를 시작한다.

첫번째는 유튜브 구독 & 댓글 이벤트다. 한미은행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HanmiBankUS)을 구독하고 카카오프렌즈 데빗카드 광고 영상을 시청한 뒤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00 명에게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두번째는 인스타그램 퀴즈 이벤트다. 한미은행 이벤트 인스타그램 계정(https://www.instagram.com/hanmi_kakao/)을 ‘팔로우’ 하고 관련 포스팅에서 묻는 질문에 정답을 맞춘 뒤 친구 3 명을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을 선물한다.

한미은행은 두 차례에 걸쳐 총 150 명을 추첨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한미은행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지된다.

한미은행 바니 이 행장은 “이 특별한 카드를 통해 코로나를 극복하고 활력을 되찾기 위해 분주한 고객들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다”며 “다양한 기능과 혜택을 제공하는 한미 체킹상품들을 모든 연령층의 고객들이 더 친숙하게 사용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경준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