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인플루언서간 광고 직접 거래 서비스 ‘i-MATCH’ 업데이트

 

지난 11일, 블록체인 기반 인플루언서 광고 플랫폼 ‘Channel-iN(이하 채널아이앤)’은 광고주와 인플루언서가 직접 광고 거래를 진행할 수 있는 광고 거래 서비스 i-MATCH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Channel-iN은 i-MATCH에 광고 거래 수익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익 창출 방안을 확대하였다.

자유로운 광고 거래로 수익 창출
i-MATCH는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SNS와 서비스를 소개하는 MATCH를 등록하면 광고주가 MATCH를 보고 직접 거래를 신청할 수 있는 광고 거래 서비스이다.
인플루언서는 MATCH 등록 시 설정한 금액으로 거래를 진행할 수 있으며 광고주와 인플루언서의 직접 소통으로 세부사항 조율을 중간절차 없이 자유롭게 조율하여 광고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이러한 특징으로 광고주는 타 광고거래 대비 저렴한 금액으로 광고 진행이 가능하고, 인플루언서는 팔로워가 적더라도 자신의 능력만큼 광고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등록만으로도 가능한 인세 획득
이번 i-MATCH 업데이트로 가장 달라진 점은 고유 NFT 발행과 인세 획득이다.
고유 NFT란, MATCH를 등록할 때 SNS도 등록한다. 이때, Channel-iN 유저들이 등록된 SNS를 클릭하여 NFT를 얻을 수 있다. 해당 NFT는 MATCH의 고유번호와 동일하게 생성되어 자신만의 고유 NFT를 MATCH 등록만으로 발행할 수 있다.
Channel-iN 유저들은 고유 NFT를 발급받아 De-fi활동이 가능한 서비스 i-TEZ에서 해당 NFT를 사용한다. 유저가 NFT를 사용할 시 해당 고유 NFT의 발행자는 NFT에 대한 인세를 획득할 수 있다.
고유 NFT 발행은 MATCH 및 SNS 등록만해도 자동으로 발행이 시작되며, 유저의 사용으로 인세를 얻는 프로세스로 다른 활동 없이 자면서도 인세 획득이 가능하다.

다양한 SNS 활동 미션을 수행하고 리워드 획득
Channel-iN 플랫폼 내 또다른 서비스인 i-Mission을 통해서도 수익을 얻을 수 있다. i-Mission의 경우 올라온 미션을 SNS를 활용하여 수행하고 리워드를 얻을 수 있다.
다양한 광고, 플랫폼 홍보 등을 지정된 SNS에 가이드라인에 맞춰 수행하면 신청이 가능하며, 선정될 시 더 많은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i-MATCH가 업데이트됨에 따라 Channel-iN 플랫폼 내 다양한 수익 창출 방안이 확대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i-MATCH를 통해 다양한 수익을 얻고 있다.
플랫폼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 이후로도 더욱 편리한 거래 및 다양한 수익 창출로 확보를 위해 꾸준한 업데이트를 준비중이며, 추후 i-MATCH와 i-Mission을 병합하여 더 자유롭고 다양한 광고 거래가 가능하도록 준비중이다.” 라고 말하며 “i-MATCH를 통해 많은 분들이 활발한 광고 거래를 진행하길 고대한다.”라고 밝혔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