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웰 '메디크림 엠디'[제네웰 제공] |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동성케미컬(대표이사 백진우·이만우)의 바이오 헬스케어 자회사 제네웰(대표이사 한상덕)이 고분자 생체재료 기술 기반 스킨케어 제품 ‘제네웰 메디크림 엠디’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제네웰 메디크림 엠디는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보호해 주는 MD크림. MD크림은 의료기기를 뜻하는 메디컬 디바이스(Medical Device)의 약자로 의료기기로 분류된다.
제품에 함유된 스쿠알란, 시어버터, 토코페롤, 세라마이드 엔피가 물리적 막을 형성해 피부 수분을 유지해 주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예민해진 피부를 개선해 준다. 향료, 색소, 파라벤 방부제 등이 첨가되지 않아 유아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네웰은 이번 MD크림 출시로 기존 멜팅 캡슐, 앰플과 더불어 다양한 더마코스메틱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향후 흉터케어, 색소침착케어 제품을 추가 개발해 피부 고민 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상덕 제네웰 대표이사는 “상처 보호와 회복에 도움을 주는 자사 창상피복재 ‘메디폼’에 적용해 온 의료기기 기술을 이번 신제품에 접목했다”며 “제네웰의 기술 노하우를 피부 관리 영역으로 확대해 코스메틱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네웰은 히알루론산 동결건조 소재, 히알루론산 멜팅 필름, 무세포 진피 조직콜라겐 섬유 등 코스메틱 소재 제조 기술 특허를 취득하고 지난 2022년 ‘힐마이즈’를 론칭, 코스메틱 사업에 진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