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도넛 만든다…‘던킨 원더스 청담’ 그랜드 오픈

SPC그룹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오늘(12일) 신규 프리미엄 콘셉트 를 적용한 ‘던킨 원더스 청담’ 매장 론칭을 기념해 리본 커팅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던킨 원더스 청담’ 점장, 오유진 주한미국대사관 상무부 위원, 김진희 비알코리아 스튜디오 엑스트라 실장, 손정호 디자인실장, 최영민 전략기획본부장, 도세호 대표,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 김재용 팝아티스트 작가, 김형수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이사, 김진호 던킨 사업본부장, 전진경 LAB장, 제이 박 주한미국대사관 상무부 외교관. [SPC 제공]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첫 플래그십스토어(대표매장) ‘던킨 원더스 청담’을 12일 열었다.

던킨은 원더스 1호 매장 개점을 기념해 이날 오전 ‘던킨 원더스 청담’에서 리본 커팅식을 진행했다.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과 제이 박 주한미국대사관 상무부 외교관, 팝아티스트 김재용 작가, 도세호 비알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했다.

‘던킨 원더스 청담’은 던킨이 지난 10일 공개한 프리미엄 콘셉트 ‘원더스’를 적용한 첫 매장이다. 트렌디한 공간에서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25~39세 소비자를 겨냥했다. 2층 규모에 전면 통유리 설계를 적용했다. 내부는 원더스 대표 컬러인 원더스 핑크와 던킨 오렌지 컬러로 꾸몄다.

SPC그룹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12일 진행한 ‘던킨 원더스 청담’ 오픈 행사에서 참석한 내빈들이 설명을 듣고 있다. 도세호(오른쪽부터) 비알코리아 대표,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 김형수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이사, 제이 박 주한미국대사관 상무부 외교관, 심수연 비알코리아 던킨 마케팅실장. [SPC 제공]

‘던킨 원더스 청담’에서는 매장에서 직접 만든 프리미엄 도넛을 확대 판매한다. 소비자들은 매장 1층에 마련된 오픈형 키친을 통해 도넛 제조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원더넛 32레이어즈, 퍼프 도넛 등 3개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인공지능(AI)를 활용해 도너츠를 만드는 ‘에이아이 랩(AI LAB)’도 운영된다. 최초로 선보이는 ‘에이아이 랩’ 도넛은 ‘쿠엥트로 레몬 딜라이트 퍼프’, ‘버번 초코어랏 퍼프’, ‘버번 슈슈 퍼프’ 3종이다. 위스키 트렌드를 반영해 AI가 추천한 이색 도넛 레시피를 적용했다. 버번 위스키, 리큐르 등 주류를 활용해 풍미를 살렸다.

SPC그룹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12일 진행한 ‘던킨 원더스 청담’ 오픈 행사에서 SPC그룹 허희수 부사장(가운데)이 내빈들과 함께 신제품 ‘원더스 도넛’을 시식하고 있다. [SPC 제공]

매장 개점을 기념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2일까지 ‘도넛 테스트(DONUT TEST)’ 키오스크에서 도넛을 주문하면 1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30일까지는 ‘시그니처 도넛팩(6종)’을 6700원 할인한 1만9900원에 판다. 1만5000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원더스 포켓 리유저블백을 준다.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은 “던킨의 놀라운 도전과 혁신을 담은 신규 프리미엄 콘셉트 ‘원더스’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며 “‘던킨 원더스 청담’을 통해 색다르고 놀라운 맛과 서비스를 경험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SPC그룹 비알코리아 던킨이 신규 프리미엄 콘셉트 '원더스(Wonders)'를 적용해 서울 강남 도산대로에 신규 입점한 ‘던킨 원더스 청담’. [SPC 제공]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