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히 OC교통국으로부터 기증받아 운영되는 셔틀버스와 잉여식품 배급, 상조회, 조기회 등은 다른 단체의 부러움을 사고 있을 정도로 OC노인회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지난 1월 18일 제 26대 OC한미노인회 회장에 취임한 박철순 회장을 만나 임기 2년에 대한 청사진을 들어봤다.
-취임을 축하합니다. 많이 바쁘시죠?
▲좀 그랬다. 이곳 저곳에서 축하인사 받느라고 바빴고 2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일해야 하지 않겠나. 오늘도 2시간 넘게 상조회 활성화 방침에 대해 회의했다.
-오랫동안 노인회 활동에 열심이었던 것으로 압니다만
▲가든그로브에서 오랫동안 부동산을 운영해오면서 1991년부터 1993년까지 한미노인회 후원회장을 맡았다. 내가 노인이 되고(웃음) 2008년부터 노인회에 가입해 회원으로 활동했다. 지난 2008년부터 2년 간 노인회 부회장을, 2010년부터 2년간 노인회 이사장으로 일했다.
-회장으로서 당면 목표는 무엇인가요
▲전직 회장님들이 진행하던 사업을 잘 물려받아 발전시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특히 회원증원이 가장 큰 목표다. 현재 900명 수준인 노인회 회원을 임기동안 1200명까지 늘릴 계획이다. 상조회도 OC지역 노인들 모두가 가입하는 대표적인 상조회로 발전시키고 싶다.
-상조회에 가입하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까
▲가입 후 2년이 지난 회원의 경우 사망시 9,500달러가 지급된다. 2년 미만의 회원도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받을 수 있다. 회원의 장례식에는 노인회 이름의 조화가 증정되며 노인회 전 회원이 참석해 가시는 분의 마지막을 함께 하고 있다.
-회원 증원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들려주시죠
▲노인회에 가입하면 얼마나 좋은 점이 많은 가를 우선 홍보해야 한다. 그 하나로 비회원에게 노인회 셔틀버스를 6개월 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검토하고 있다.이용해 보면 운전이 어려운 노인들에게 얼마나 반가운 일인지 알게 될 것이다. 노선도 더욱 다양하게 확대변경할 예정이다.
-잉여식품 배급도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더군요.
▲10여년 전부터 시작된 노인회 잉여식품 배급은 불경기에 수입이 적은 노인들에게 인기였다. 올해는 더욱 다양한 제품들을 더 많이, 더 많은 분들에게 공정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잉여식품은 회원이 되면 누구나 배급받을 수 있다.
-노인회 회원 가입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요
▲65세 이상으로 오렌지카운티에 거주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회원이 될 수 있다.
OC한미노인회는 가든그로브의 9884 Garden Grove Blvd.선상에 주소를 두고 있다.회원가입에 관한 문의사항은 전화 (714)530-6705으로 하면 된다.
하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