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MBC플러스미디어의 글로벌 채널인 MBC에브리원은 이번 개편을 통해 미국 현지 시장에 맞는 새로운 편성 전략을 선보이고 있는데 미주 한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시간대 조정과 프로그램 블록 편성 등을 홀드백 없이 진행해 한국의 방송을 시차없이 볼 수 있도록 했다.
각 시간대 시청자들을 타켓으로 프로그램을 편성해 오전 시간에는 주부들이 좋아할 만한 여성, 정보, 드라마 등을, 오후 시간대에는 젊은 시청자들이 선호하는 K POP, 예능 프로그램을, 저녁 시간대에는 중·장년층 남성 시청자들이 선호하는 스포츠, 다큐 프로그램의 시간대 블록 편성이 바로 그것이다.
한편 MBC에브리원은 북미에서도 팬이 많은 한국 프로야구 생중계와 대한민국 최고의 프로야구 하이라이트 프로그램 ‘베이스볼 투나잇’을 선보일 예정이며 예능 장르에서는 한국 톱 여배우 한고은·조여정이 이탈리아 현지에서 펼치는 일주일간의 로맨스를 다룬 ‘로맨스의 일주일’과 제국의 아이들 동준, 레인보우 현영 등 대한민국 대표 아이돌들이 엮어가는 시추에이션 예능 프로그램 ‘하숙 24번지’ 등이 편성돼있다.
MBC에브리원 북미 지역 담당자인 이도 차장은 “북미지역 인기 채널 글로벌MBC에브리원이 공중파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프로야구를 비롯한 스포츠 경기와 예능, 음악 프로그램의 다수 편성으로 장르를 불문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개편을 단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MBC에브리원은 채널 개편과 함께 미주 시장에서의 플랫폼 확대와 가입자 증대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며 북미 지역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영업도 시작하였다.
▶문의 (213)738-8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