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부동산 개발] 한인타운 올림픽&호바트에 대형 주상복합 신축

●LA 한인타운 올림픽 호바트에 대형 주상복합 건설

올림픽 호바트

LA한인타운 올림픽과 호바트의 교차로에 대형 주상복합 프로젝트가 추진된다. 기존 상업용 빌딩 부지에 지어지는 이번 프로젝트는 7층 252유닛 아파트(스튜디오, 1~2베드룸)와 1층 3만2100스퀘어피트 리테일 몰, 그리고 311대 주차장으로 구성된다.한국반도건설의 미주법인 반도 델타가 개발업체다.LA시로부터 ‘대중교통주거지’(TOC) 인센티브 규정에 따른 용적률 보너스와 추가 유닛 증감 등의 혜택을 받기 위해 총 46유닛을 저소득층에게 배정한다.건물 내부에는 루프탑 데크와 코트야드 그리고 수영장 등 주민편의시설을 갖추게 된다.

●LA 한인타운 인근 선셋·놀만디에 주상복합

선셋 노르망디

럭셔리 주택 개발업자로 잘 알려진 조 잉글랜오프가 아파트 시장에 진출한다.

조 잉글랜오프가 LA 한인타운 인근 선셋과 놀만디 교차로에 개발을 추진 중인 이번 프로젝트는 7층 40유닛 아파트와 1층 1526스퀘어피트 리테일 몰 그리고 51대의 주차장으로 구성된다.

LA 시로부터 ‘대중교통주거지’(TOC) 인센티브 규정에 따른 용적률 보너스와 추가 유닛 증감 등의 혜택을 받기 위해 8유닛을 저소득층에게 우선 제공한다.

●8가 웨스턴 대형 주상복합 공사 본격화

8가 웨스턴

제이미슨 서비스가 개발주인 8가와 웨스턴 교차로의 주상복합 건물 공사가 본격화되고 있다. 이 건물은 8층 높이로 스튜디오와 1~2베드룸을 포함한 230유닛 아파트와 1만3300스퀘어피트 규모의 1층 리테일 공간으로 구성된다. 주차는176대가 가능하다. LA시로부터 ‘대중교통주거지’(TOC) 인센티브 규정에 따른 용적률 보너스와 추가 유닛 증감 등의 혜택을 받기 위해 23유닛을 저소득층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건물내부에는 수영장, 루프탑 데크 등 주민 편의시설이 마련된다.이 주상복합은 오는 2023년10월 완공될 예정이다.

●LA 한인타운 인근 라시에네가 선상 아파트와 노인 주택 개발

라 시에네가 올림픽 아파트

LA 한인타운 인근 라시에네가(1050 La Cienega) 선상에 아파트와 노인 전용 주택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라시에네가와 올림픽 교차로 인근에 위치한 이 아파트 건축은 29층 규모 290유닛 아파트와 5만 4000스퀘어피트의 야외공간, 7500스퀘어피트 리테일 몰, 그리고 426대 주차장으로 구성된다.

LA시로부터 ‘대중교통주거지’(TOC) 인센티브 규정에 따른 용적률 보너스와 추가 유닛 증감 등의 혜택을 받기 위해 29유닛을 저소득층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 LA 인근 버뱅크시에 대형 아파트 개발

버뱅크 아파트단지

LA 인근 버뱅크 시에 대형 주상복합 아파트가 건축된다.

버뱅크 다운타운 남쪽 5번 프리웨이와 인접한 메트로링크 역 인근 부지에 건설되는 이 주상복합 프로젝트는 총 573유닛 아파트와 307개 객실 호텔, 그리고 약 3만 스퀘어피트의 1층 리테일 몰 등으로 구성된다 .

LA 센츄리 시티 소재 라테라 디벨롭먼트와 캐나다 밴쿠버의 투자기업 쿼드리얼 프로퍼티스가 공동으로 개발하는 이번 ‘라테라 셀렉트 버뱅크’프로젝트는 총 3억 7500만달러의 예산이 투자된다.

건물은 7~8층 높이 빌딩 4개 컴플렉스로 573유닛 중 69유닛은 저소득층에 우선 배정된다. 건물 내부에는 루프탑 테라스와 수영장 등 주민편의시설이 마련된다.

한편 라테라 디벨롭먼트는 이 프로젝트 외에도 버뱅크 공항과 인접한 구 프라이스 일렉트로닉스 부지에 862유닛 아파트와 15만 스퀘어피트의 오피스로 구성된 주상복합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정리=최한승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