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아일릿’(ILLIT)이 KT Y박스 ‘와이로운 혜택’ 및 개편을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
[헤럴드경제=이영기 기자] KT는 MZ세대를 위한 혜택플랫폼 ‘Y박스’ 앱을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Y박스는 데이터 선물 등 통신 관리 기능과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제공하는 소통 플랫폼이다. 190만명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
이번 개편은 KT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와 청년 예술가 그룹 ‘Y아티스트’들의 의견이 담겼다. Y퓨처리스트가 선정한 트렌드 키워드를 앱 개편에 반영했다. 또 Y아티스트 ‘Liz’작가가 디자인한 Z세대에게 친숙한 이미지도 앱 전반에 적용했다.
Y박스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앱 이용 시 경품 응모권을 얻는 ‘클로버’ 리워드 기능과 응모참여 게임 ‘토끼키우기’ ▷고객 맞춤형 취향 모음집 ‘와이덴티티(Ydentity)’ ▷소비자 수요기반 상품 판매 기능 ‘YSHOP 펀딩’이다.
걸그룹 ‘아일릿’(ILLIT)이 KT Y박스 ‘와이로운 혜택’ 및 개편을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
먼저 ‘클로버’ 리워드 및 ‘토끼키우기’ 게임은 2023년 Y트렌드 키워드 ‘잼테크(재미+테크)’를 반영한 앱 내 미션 수행 및 혜택 제공 기능이다. 고객이 출석 체크 및 댓글 등 앱 내 활동을 하면 리워드로 클로버를 적립해주고, 적립된 클로버를 통해 ‘토끼키우기’ 게임 이벤트에 응모하는 재미와 혜택을 더한 기능이다.
두 번째 추가 기능인 ‘와이덴티티(Ydentity)’는 2023년 Y트렌드 키워드 ‘쇼트폴리오(온라인 플랫폼에서 가볍게 나를 전시하는 Z세대의 특징)’를 반영한 기능이다. 관심 콘텐츠 및 이벤트, 상품 등을 모아 볼 수 있도록 Y박스 내 메뉴를 새롭게 구성했다.
세 번째 기능 ‘YSHOP 펀딩’ 메뉴는 직접 참여하기를 즐기는 Z세대 소비 방식인 크라우드 펀딩 방식을 반영했다. Y아티스트 등 인기 IP와의 협업을 통한 상품들을 ‘YSHOP 펀딩’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Y박스 개편 내용 소개. [KT 제공] |
KT는 개편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인기밈을 이용한 심리테스트 ‘산독기테스트’를 선보이고, 테스트 결과를 SNS에 인증하면 배민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9월 19일까지 진행한다. 또 KT 롤스터와의 협업을 통한 YSHOP 펀딩 단독 공식 상품도 공개할 예정이다.
김영걸 KT 커스토머사업본부 상무는 “이번 Y박스 리뉴얼은 기획 초기 단계부터 트렌드 키워드를 고려하고 영타겟의 표본인 Y퓨처리스트 대학생 및 Y아티스트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기능을 설계했다”며 “소통을 통해 고객들이 즐기고 좋아하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