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제도 이해 및 경제금융 교육 활성화
18일 충남 계룡대 육군본부에서 이여규 국민연금공단 복지이사(왼쪽)와 오혁재 육군 기획관리참모부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국민연금공단 제공] |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국민연금공단은 육군 장병의 국민연금 제도 이해와 경제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대한민국 육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군복무 중인 장병들에게 국민연금 제도의 이해를 높이고, 경제금융교육을 통해 장병들이 경제 인식을 형성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 내용은 ▷군 장병을 위한 국민연금 제도 안내 ▷장병 금융역량 강화를 위한 경제금융교육 지원 ▷장병 맞춤형 교육 콘텐츠 제공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공단은 장병들의 복무주기별 맞춤형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하고, 군장병 교육 플랫폼을 통해 경제 인식 형성에 도움이 되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군복무크레딧, 추납제도 등 군장병에게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해 장병들이 국민연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여규 연금공단 복지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군장병들이 국민연금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가 건강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