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타운청소년회관(KYCC)가 세계 청소의 날을 맞아 9월 21일(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LA 찬양교회 (3401 W. 3rd Street, Los Angeles, CA 90020)에서 제 5회 ‘한인타운 청소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이어온 이 행사에는 지난해 500여명의 봉사자가 참여했다. 올해는 LA찬양교회와 Heal the Bay, LA시 환경미화부, Manos Unidas de K-Town, Mujeres Transformando la Comunidad, Madres Que Luchan, KYCC 청소년 약물남용예방프로그램, 그리고 KYCC 브릿지 프로그램 등이 커뮤니티 파트너로 함께 한다.
KYCC 송정호 관장은 “한인타운 청소의 날에는 매년 수백 명의 커뮤니티 멤버들과 시 관계자 그리고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다. 올해는 이들이 단순히 행사에 참여하는 것을 넘어 프로그램 전반을 계획하기도 했다”라며 “지역 주민들이 직접 교류를 통해 이웃사회에 변화를 이끌어 내는 아주 의미 있는 행사”라고 강조했다.
‘한인타운 청소의 날’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이나 단체는 온라인 웹사이트 (http://bit.ly/KYCCcleanup)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문의전화 : (213)365-7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