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저온성 채소 작물인 딸기는 지금이 제철이다. 과일로 착각하기 쉬운 딸기는 과일과 채소의 강점을 모두 지니고, 당도 역시 좋다. ‘여름 토마토, 겨울 딸기’이다.
딸기가 엄동설한을 뚫고 인동초 처럼 꿋꿋하게 영근 다음, 수확되어 호텔 파티셰를 만나더니,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한다.
장미와 사랑에 빠지고, 술에 취하기도 한다. ‘얼죽아’처럼 빙수와 섞여 ‘얼죽딸’로도 변신한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더 라운지, 신선하고 당도 높은 제철 딸기로 윈터 스트로베리 프로모션 |
▶장밋빛 딸기= 파크 하얏트 서울의 24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가 겨울 시즌을 맞아 신선하고 당도 높은 제철 딸기를 활용한 윈터 스트로베리 프로모션을 이달말까지 일정으로 진행중이다.
신선한 딸기와 감각적인 세이버리, 달콤한 디저트가 어우러져 우아한 디저트 타임을 완성해줄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는 ▷한우 타르타르, ▷랍스터 크로스티니, ▷게살 슈, ▷딸기와 부라타 치즈 샐러드 등으로 짜인다. 디저트에는 바질 소르베와 딸기 스파이스 에센스가 곁들여진 ▷딸기 타르트, ▷딸기 요거트 케이크, ▷바닐라 갸또 드 보야주, ▷딸기 마스카포네 케이크, 장미와 딸기의 향긋한 조화가 돋보이는 ▷장미, 딸기 & 라즈베리 케이크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웰컴 드링크로 스트로베리 칵테일 한 잔과 스페셜 블렌딩 티 셀렉션이 제공된다.
유기농 얼음 위에 얹어진 만년설 딸기와 함께 ▷킹스베리 타르틀렛, ▷딸기 콩포트, ▷딸기 파우더를 더해 달콤함을 더한 만년설 딸기 빙수는 드라아이스 퍼포먼스와 함께 제공된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스트로베리 블라썸’ 프로모션 |
▶얼죽딸= 파라다이스시티는 ‘가든 바이 라쿠’에서 ‘스트로베리 빌리지’를 콘셉트로 디저트 뷔페를 연다. ‘딸기 쉬폰 케이크’, ‘딸기 하트 무스 케이크’, ‘베리 타르트’ 등이 경연을 벌인다. ‘딸기&크림치즈 부르스게타’, ‘딸기칩을 곁들인 허니 버터 치킨 닭다리’ 등 딸기를 활용한 콜드디시와 핫디시까지 나온다. 오는 3월 16일까지 매주 주말 이용할 수 있다. 설 연휴가 있는 1월 마지막 주는 매일 운영한다.
파라다이스시티의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 내 ‘라운지&바 새라새(SERAS)’에서는 오는 3월 31일까지 딸기 빙수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럭셔리 뷔페 ‘온 더 플레이트’는 30가지 이상의 딸기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전용 코너를 마련했다. 오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달콤상큼한 딸기가 가득한 ‘딸기 치즈 케이크’를 포함해 ‘딸기 에그타르트’, ‘딸기 쇼트 케이크’, ‘딸기 까눌레’, ‘딸기 수플레롤’, ‘딸기 요거트’, ‘딸기 주스’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반얀트리 서울, ‘스트로베리 칵테일 |
▶술 취한 딸기=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반짝이는 도심의 야경이 내려다보이는 문 바에서 달콤하고 향긋한 제철 딸기를 주제로 한 ‘스트로베리 칵테일(Strawberry Cocktails)’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상큼한 딸기와 바질 오일이 깔끔하게 어우러진 ‘얼티메이트 스트로베리 마티니’, 은은한 로제 와인과 딸기의 달콤한 풍미를 담은 ‘로즈 얼루어’, 말차와 딸기의 색다른 조화가 돋보이는 ‘스트로베리 말차 마가리타’가 있다.
이 외에도 베일리스와 요거트가 만나 부드럽고 크리미한 맛을 선사하는 ‘프레사 나비다드’, 신선한 딸기와 민트 잎, 라임의 청량함이 어우러진 ‘벨벳 스트로베리 모히토’, 샴페인의 기분 좋은 산미와 딸기의 산뜻한 조화가 매력적인 셔벗 스타일의 ‘크림슨 그라나타’까지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문 바는 복층 구조로 호텔 최고층에 위치해 있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남산과 도심을 내려다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