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금연센터 상담 목표 조기 달성

◆한인금연센터(www.AsianSmokersQuitline.org)의 금연 핫라인 상담 목표가 조기 달성될 것으로 보인다.

센터측은 지난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무료 금연 상담 서비스에 대해 문의하는 한인과 중국계 및 베트남계 커뮤니티에서의 전화가 1,400건 이상 걸려왔다. 한인금연센터는 현재 상담 목표의 70% 이상을 달성했으며 당초 목표인 2,000건의 전화 상담을 초과 달성할 전망이다”라고 밝혔다.

한인금연센터는 전 미주 아시안 언어 사용자들의 금연을 도와주는 무료 서비스로서 UC샌디에고 의과 대학 산하 ‘무어 암센터’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센터측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전화 금연 상담은 금연 성공 성공률을 두 배로 높이는 것으로 드러났다.

프로젝트 매니저인 조앤 리 박사는 “우선 흡연자들이 금연을 결심하고 많은 상담을 하고 있는 것이 무엇보다 기쁘다. 보다 많은 분들이 담배를 완전히 끊어서 더욱 건강한 삶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인금연센터에서는 금연을 원하는 한인과 중국계 및 베트남계 흡연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전화 금연 상담을 제공하고 금연용 니코틴 패치 2주치 분량을 제공하고 있다. 무료전화 서비스는 월-금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한국어 상담전화는 1-800-556-5564 이다.

◆OC건강정보 교육센터(소장 웬디 유)에서 저소득층 여성을 위한 무료 유방암 및 자궁암 검사를 실시한다. 오는 4월 11일에는 40세 이상의 여성을 위한 유방암 검사가 전문의의 검진과 메모그램 촬영으로 이뤄지며 4월 13일과 20일에는 25세 이상의 여성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세포진검사( PAP SMEAR TEST)와 골다공증검사, 체지방 검사가 진행된다. 검사시간은 오전 7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며 사전 예약을 필요로 한다. 문의는 714-741-0050. (담당 한문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