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멜론뮤직어워드, 아티스트상 엑소, 앨범상 방탄소년단, 베스트송상 트와이스

[헤럴드경제 =서병기 선임 기자]‘카카오와 함께하는 2016 멜론뮤직어워드’가 19일 오후 7시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렸다. 1세대 아이돌부터 신인 아티스트가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음악을 즐기고 응원하는 화합의 장을 이루며 감동을 자아냈다. 출연진들이 펼친 화려한 불쇼, 매직쇼, 좀비 퍼포먼스 등 완성도 높은 무대는 관객들로 하여금 아티스트들의 색다른 모습을 발견하는 시간이 됐다.

‘비와이(BewhY)는 오케스트라와 함께 멜론뮤직어워드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신곡 ‘Dejavu’를 공개하며 시상식의 화려한 포문을 열었고, 좀비 콘셉트로 궁금증을 자아냈던 ‘트와이스(TWICE)’는 반전 퍼포먼스로 관객을 매료시키며 떼창까지 이끌어냈다. 또한 대세 래퍼 ‘지코(ZICO)’는 밴드와 함께 편곡된 히트곡을 선보이며 동료가수, 팬들과 소통하는 무대를 만들었고, 방탄소년단은 화려한 무대 연출, 음악, 조명 등이 어우러져 공연장 내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특히, 16년만에 시상식을 찾은 젝스키스는 ‘Com’ back’, ‘커플’, 신곡 ‘세 단어’를 라이브로 선보였다. 


4년 연속 수상을 기록하고 아티스트상, TOP10, 네티즌 인기상 등 5관왕에 오른 ‘엑소(EXO)’는 으르렁, 중독, Call me baby 등 히트곡을 메들리로 선보이며, 강렬하고 파워풀한 군무로 K-POP을 대표하는 글로벌 아이돌 그룹의 면모를 과시했다. 또한 “후배 가수와 많은 팬들이 기다린 젝스키스 선배님들의 무대를 보며 앞으로도 계속 무대에 서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는 소감을 전달했다. 한편, 앨범상을 수상한 방탄소년단은 데뷔 후 최고의 상을 받았다고 밝히며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2016 멜론뮤직어워드’는 TOP10을 비롯해 아티스트상, 앨범상, 베스트송상, 신인상 등 주요 부문을 포함해 총 23개 부문의 시상을 진행했다. 주요 부문은 엑소(아티스트상), 방탄소년단(앨범상-‘화양연화 Young Forever’), 트와이스(베스트송상-‘CHEER UP’), 블랙핑크(신인상)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주요 부문 외에도 볼빨간사춘기, 하현우(국카스텐), 임창정, 지코 등 인디부터 록, 발라드, 댄스까지 다양한 장르에 걸친 아티스트들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올해 멜론뮤직어워드는 MC 대신 메신저를 통해 아티스트와 팬을 연결했다. 메신저로는 배우 김유정, 메이저리거 김현수, 마술사 이은결, 태권도 선수 이대훈, 토니안, 데니안 등 각 분야 인기 스타들이 참석해 큰 환영을 받았다. 올해부터 마련된 ‘Tencent∙QQ Music Asia Star상’ 시상을 위해 앤디 QQ Music 총경리도 특별히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공연은 멜론(앱∙웹사이트)와 멜론 아지톡(앱) 및 MBC뮤직, MBC에브리원, 다음, 카카오TV, 1theK 유튜브 채널과 중국 QQ Music, 일본 MUSIC ON! TV를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 됐으며 모든 K-POP 팬들이 하나가 되는 시간이었다.

▶TOP10

레드벨벳(Red Velvet), 마마무, 방탄소년단(BTS), 비와이(BewhY), 악동뮤지션, 엑소(EXO), 여자친구, 지코(ZICO), 태연, 트와이스(TWICE)

▶아티스트상 엑소(EXO)

▶앨범상 방탄소년단 – 화양연화 Young Forever

▶베스트송상 트와이스(TWICE) – CHEER UP

▶신인상 블랙핑크(BLACKPINK)

▶네티즌 인기상 엑소(EXO)

▶핫트렌드상 지코(ZICO) – 너는 나 나는 너

▶뮤직스타일상(발라드) / 남/ 임창정 – 내가 저지른 사랑

▶뮤직스타일상(발라드) / 여/ 정은지 – 하늘바라기(Feat. 하림)

▶뮤직스타일상(댄스) / 남/ 엑소(EXO) –Monster

▶뮤직스타일상(댄스) / 여/여자친구 – 시간을 달려서(Rough)

▶뮤직스타일상(랩/힙합)/ 지코(ZICO) – 유레카(Feat. Zion T)

▶뮤직스타일상(R&B/Soul)/수지,백현 – Dream

▶뮤직스타일상(인디)/ 볼빨간사춘기 – 우주를 줄게

▶뮤직스타일상(록)/하현우(국카스텐) – Don’t Cry (우리 동네 음악대장)

▶뮤직스타일상(트로트)/홍진영 – 엄지 척

▶뮤직스타일상(포크/블루스)/10cm – 봄이 좋냐??

▶뮤직스타일상(POP)/Justin Bieber – Love Yourself

▶뮤직스타일상(OST)/윤미래 – ALWAYS (드라마 태양의 후예)

▶Hall of Fame 젝스키스

▶뮤직비디오상 레드벨벳(Red Velvet) – 러시안 룰렛(Russian Roulette)

▶Song Writer상 방시혁

▶MBC뮤직 스타상 세븐틴

▶카카오 핫스타상 엑소(EXO)

▶Tencent∙QQ Music Asia Star상 iKON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