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한국 미디어 기업 KFTV(대표 크리스토프 디에즈)가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AIoT 국제전시회 2024’에 참가해 유럽 내 한국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을 선보여 관심을 모았다.
국내 유일 지능형 사물인터넷 전문 전시회인 AIoT 국제전시회 2024는 현대 산업 전반의 최신 AIoT 관련 기술과 신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자리다. 특히 올해로 11번째를 맞이한 AIoT 진흥주간 부대행사로 기술 세미나, 국제 컨퍼러스 등의 행사가 동시 개최돼 많은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KFTV는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2020년 3월에 처음으로 출시해 화제에 오른 유럽 내 최초 한국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을 선보였다. KFTV는 구독 시스템 기반의 OTT플랫폼으로부터 창출되는 수익모델 외에도 브랜드 및 인플루언서와의 파트너십을 활용해 부가적인 PPL 수익 창출이 가능한 점을 사업 아이템으로 제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KFTV는 자사의 플랫폼 서비스를 많은 잠재고객에게 알림과 동시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파트너사를 찾는 것이 주 목적이었으며, 인사이트 베셀과 1건의 MOU를 체결하는 등 알찬 성과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KFTV는 2024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에 최종 선발된 프랑스 스타트업으로,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의 보육기업 10팀 중 하나이기도 하다. 해당 프로그램의 최종 선발 스타트업 기업은 내로라하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의 보육지원을 받아 한국 시장 진출 및 글로벌 시장으로 스케일업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이며, KFTV 역시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의 지원을 받아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2024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는 총 19개국 40개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이 최종 선발되었으며, 해당 프로그램에서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될 경우 상금을 비롯한 연구지원 및 투자 유치 등 다양한 스케일업 자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the_widget( 'wpInsertAdWidget','title=&instance=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