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학 이어 화학분야 시험서도 ‘최우수’ 평가”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 연구원들이 침대 소재 관련 화학 분석 실험을 하고 있다. [연구소 제공]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 업계 유일 국제공인시험기관
22년 독일 역학·24년 네덜란드 화학 숙련테스트 통과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가 역학 분야에 이어 화학 분야에서도 ‘최우수 시험기관’으로 선정돼 국제 공신력을 높이게 됐다.

14일 에이스침대에 따르면, 침대공학연구소가 네덜란드 국제숙련도 평가기관 IIS(Institute for Interlaboratory Studies) 주관 화학분야 숙련도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지난 2022년 독일 DRRR이 주관한 역학 분야 숙련도 평가에서 합격한 데 이어 이어진 성과다. 기존 역학 분야에서 화학 분야까지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는 과정으로 평가된다.

침대공학연구소는 1992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침대 전문 연구시설. 첨단 연구설비를 활용해 최적의 수면조건을 조성할 수 있는 침대를 연구한다. 2006년부터 현재까지 침대업계 유일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화학 분야 숙련도 평가는 세계 32개국 140개 시험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새가구증후군을 유발하는 1급 발암물질인 폼알데하이드를 증류수 추출법으로 검출하고 분석하는 능력을 검증했다. 연구소는 이 평가에서 최우수 판정을 받아 연구인력의 뛰어난 분석능력과 국제적 수준의 품질관리 시스템을 입증했다.

연구소 관계자는 “해외 유수기관들이 참여한 평가에서 전문성과 분석력, 기술력을 종합 인정받았다. 고객들에게 ‘좋은 잠’의 가치를 알게 할 더 좋은 제품을 만들겠다”고 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