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한국교육원, 국민교육 유공 감사장 전달

국민교육 유공자 감사장(엘레나 폴 장학관)

LA한국교육원 권영민 교육원장이 엘레나 폴 LA통합교육구 장학관(왼쪽)에게 국민교육 유공 감사장을 전달하고 있다.

LA 한국교육원(원장 권영민)이 지난 4월 28일부터 5일간 2013년 국민교육 발전에 기여한 8명의 유공자에 대한 교육부장관 감사장을 개별적으로 전달했다.

수상자는 엘레나 폴(LA통합교육구 장학관), 김지영(전 한미교육재단 이사장), 길옥빈(한국어진흥재단 이사장), 용승(감사한국학교 교장), 임명님(다이아몬드바 한국학교 교장), 정정옥(나성영락 한국학교 교장), 조명희(동양선교 한국학교 교장), 박진향(LA한국교육원 직원)이다.

이번에 전수된 교육부장관 감사장 수여대상자는 한미교육재단, IKEN, 한국어진흥재단, 미주한국학교연합회, 남가주한국학원 등의 추천을 받은 자들로 재외동포 학생들에게 한국어 및 한국 문화 예술 보급에 기여한 자, 재외한국학교 교장(교사) 또는 한국어 보급과 관련된 단체의 장(임원 등)으로 활동하면서 미주 지역의 동포교육과 동포 사회의 발전에 기여한 자, 한국교육원 등에 근무하며 한국어 보급을 위한 자체 프로그램 운영 실무를 담당하거나 재외한국학교 지원업무를 장기간(약 10년 이상) 수행한 자이다.

로스앤젤레스 한국교육원은 재외국민교육을 위해 노력하는 인사들을 발굴하고 본국에 추천하여 시상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