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 2년연속 KSQI ‘우수콜센터’

상담사 근속 5년이상·현장경험 多
교육·피드백 등 통해 응대품질 높여


이재원(왼쪽 네 번째) 푸본현대생명 사장 등이 지난 4일 서울 영등포구 푸본현대생명 본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푸본현대생명 제공]


푸본현대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년 제22차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2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시행하는 서비스 품질 평가 지수로, 올해는 48개 산업 339개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푸본현대생명은 “디지털 전환과 서비스 채널의 다변화 속에서도 ‘전화 한 통’ 에 담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전 상담원이 진심으로 응대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푸본현대생명 콜센터는 평균 근속연수 5년 이상의 상담사들로 구성돼 있어, 오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다. 또한, 고객 중심 서비스 실천을 위해 지속해서 상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정기적인 상담원 교육과 상시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이후 상담 피드백, 우수 상담원 시상과 코칭 프로그램 등을 통해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은 ‘삶을 변화시키는 긍정 에너지’라는 표어에 따라 고객 사랑을 실천하고, 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많이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고객 한 분, 한 분을 소중히 여긴 상담사들과 파트너사, 고객의 신뢰가 함께 만든 결실”이라면서 “앞으로도 긍정 에너지를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 실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성준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