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공주대학 재외동포 국내교육 과정 수강생 모집

공주대학 재외동포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김희수)와 한민족교육문화원(원장양병찬)이 교육부국립국제교육원 주최 ’2017재외동포국내교육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7재외동포국내교육과정’은 전 세계 재외동포의 모국이해 및 정체성 함양을 위해 기획됐으며 한국어, 한국문화,한국 역사,현장체험,대학생과의 교류 그리고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참가 대상은 12세 이상의 재외동포(거주국 초등학교 졸업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소지한 자)로 각 지역 공관장의 추천을 받아야 하며 참가신청은 다음달 9일까지 각 지역 공관(대사관 및 총영사관)및 한국교육원을 통해 할 수 있다.

공주대학교는 올해부터 교육과정을 개편해 기존 4개 교육과정을 7개로 확대 운영하고 지원자격을 9학년 이상에서 12세 이상으로 낮춘데 이어 교육 기간을 방학기간에 맞춰 재외동포 참여의 폭을 넓혔다.재외동포 국내교육과정’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정부(산업통상자원부), 충청남도, 공주시, 공주대학교의 공동 투자로 재정비한 전용 강의시설과 최신식 기숙사, 전용식당,컨 그리고 컨벤션 센터 등 4개의 전용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장학금 및 대학(원)진학 지도 등의 혜택도 받을수 있다.한편 보다 자세한정보는 홈페이지 (http://www.hansaram.kr) 또는 전화( 82-41-850-6031(외국어상담 가능)로 확인할 수 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