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홀딩스, ‘콜마홀딩스’로 사명 변경

콜마그룹 지주사인 한국콜마홀딩스(대표 안병준·사진)가 사명을 ‘콜마홀딩스’로 변경했다. 2022년 콜마 원조기업인 미국콜마로부터 ‘KOLMAR’ 글로벌 상표권을 100% 인수한 지 2년 만이다.

2일 콜마홀딩스에 따르면 이 회사는 3월 29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사명을 콜마홀딩스로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바뀐 사명은 이달부터 적용되며, 영문은 ‘KOLMAR HOLDINGS CO.,LTD.’로 표기된다.

이번 사명 변경은 콜마홀딩스가 한국을 넘어 전 세계 콜마를 이끈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콜마 브랜드 인수로 콜마홀딩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신속한 사업추진이 가능해졌다. 콜마 브랜드를 사용하는 곳은 미국, 캐나다, 일본 등 10여 곳에 이른다.

콜마홀딩스는 사명 변경을 기점으로 북미 거점을 추가 구축하고 유럽, 아시아 등 신규 시장에 뷰티·제약·건강기능식품 영역을 확장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미래 핵심분야에 집중 투자해 성장동력을 발굴할 방침이다.

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사명 변경은 단순히 ‘한국’이라는 단어를 뺀 것이 아닌 글로벌 사업영역을 확장한다는 의미”라며 “콜마홀딩스를 중심으로 세계 시장에서 화장품은 물론 의약품·건기식산업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손인규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