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행정연구원은 지난 8일 서울 은평구 본원 대강당에서 태국 킹 프라자디폭 연구소(King Prajadhipok's Institute, KPI)와 양 기관 간 공동 연구 및 교류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행정연구원 제공] |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한국행정연구원은 지난 8일 서울 은평구 본원 대강당에서 태국 킹 프라자디폭 연구소(King Prajadhipok's Institute, KPI)와 양 기관 간 공동 연구 및 교류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에는 권혁주 한국행정연구원 원장과 완무하마드너 마타(Wanmuhamadnoor Matha) 태국 국회의장 겸 KPI 이사회 의장, 위타왓 차이팍품(Vitavas Chaipakpoom) KPI 사무총장 등 29명의 태국 국회 및 KPI 관계자가 참석했다.
KPI는 태국의 정치, 공공행정, 경제 및 사회 문제에 대한 연구와 교육을 수행하는 연구기관으로, 정책 제안, 연구보고서, 그리고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태국의 민주주의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설립목적으로 한다. 태국 국회의장이 이사회 의장을 겸임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연구진 교류, 공동 연구 추진, 학술 세미나 개최 등 공공행정 및 정책 연구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협력 활동을 통해 공공행정 분야의 연구 및 정책 개발에 기여하고, 상호 학술적 교류를 증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