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몬트 종합대학(총장 사브리나 케이 박사)이 주류 기업들과 장학금 프로그램 제휴를 체결했다.
프리몬트 종합대학은 지난 3일 LA 캠퍼스에서 주류 기업들과 최고 9000달러 장학금과 인턴십 및 졸업시 입사 면접 보장 등 졸업 전, 후에 걸쳐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타이거 장학금(Tiger Scholarship) 프로그램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파트너십을 체결한 기업은 미국 내 1만3000여개 체인점을 운영하는 판다 익스프레스(Panda Express)를 비롯해 다저스 야구단의 ‘다저도그(Dodger Dog)’ 로 유명한 식품업체 파머존푸드 (Farmer John Foods), 맞춤형 신발 쇼핑몰로 유명한 슈대즐닷컴 (ShoeDazzle.com) 등, 현재 총 6개 회사다. 이들은 자사에 필요한 인력 양성을 위해 프리몬트 종합대학 입학부터 취업에 이를 때까지 각종 지원을 제공하게 된다.
이날 제휴 체결식에서 파머존푸드 그렉 롱스트리트 CEO는 “회사가 필요로 하는 지식과 전문성을 갖춘 준비된 인력을 찾기가 쉽지 않다”며 “인력 자산에 큰 투자를 하고 있는 회사 입장에서 장차 우리와 함께할 인재를 미리 발굴하고 회사에 맞게 양성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 라고 이 프로그램 동참 배경을 설명했다.
판다 익스프레스 앤드류 청 CEO도 “한인 인재들은 실력과 근면 성실함이 돋보인다”며 “장학금 프로그램을 통해서 회사 내에서 모범이 될 수 있는 유능한 한인 학생을 미리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파트너십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프로몬트 종합대학의 사브리나 케이 총장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프리몬트 종합대학 입학이 곧 취업이라는 공식을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면서 “프리몬트 종합대학이 배출한 우수한 인재들이 산업현장에서 바로 일할 수 있는 중요한 토대를 만들었다”고 의미를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더 많은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학업과 취업의 교량 역할에 최선을 다 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프리몬트 종합대학(www.fremont.edu/korean)은 4년제 학사와 2년제 준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연방정부 공인대학으로, 디자인, 법무과, 비즈니스 그리고 스포츠보건 4개 단과대학이 있으며, 캠퍼스는 로스앤젤레스와 세리토스, 두 곳에 위치하고 있다.
▲ 프리몬트 종합대학
- 전화 : 1-800-FREMONT(373-6668), 1-213-355-7777
- 주소: LA 캠퍼스 (3440 Wilshire Blvd., 10th Floor, Los Angeles, CA 90010), 세리토스 캠퍼스 (18000 Studebaker Rd., 9th Floor, Cerritos, CA 90703)
성제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