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아카데미 모집 20대 17→35%로
정년 없고 일한만큼 소득 배분 등 장점
정년 없고 일한만큼 소득 배분 등 장점
![]() |
한샘아카데미 인테리어 시공 교육. [한샘 제공] |
‘홈인테리어 시공 전문가’ 양성에 20대 잘파세대가 몰리고 있다. 전문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는 점과 추가근무 없이 일한 만큼 수익을 가져간다는 점, 정년이 없다는 것 등이 유인 요소로 분석된다.
7일 한샘에 따르면, 2021년 ‘한샘아카데미’ 설립 후 지금까지 3000여명의 시공프로를 배출했다. 2021년 전체 지원자 중 17% 가량이던 20대 지원자의 비율은 2024년 35%까지 늘었다.
한샘 측은 “당사 아카데미는 ‘시공 사관학교’라 불릴 정도로 전문성을 인정받는다. 나이나 경력에 상관 없이 누구나 시공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카데미는 상시 모집한다. 지원 분야는 부엌시공과 욕실시공 두 가지. 구인구직 사이트나 검색포털에서 검색해 지원할 수 있다.
시공프로에 지원해 합격하면 전국 아카데미에서 3주간 신입교육을 받는다. 이론, 기술, 서비스 등 3개 카테고리 교육이다. 안전교육, 공구 사용 요령, 시공이론과 실습교육, 고객감동 서비스 등 시공에 필요한 기초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이후 시공기술자의 조수로 6개월~1년 동안 현장경험 및 실습교육을 받는다. 시공능력이 일정 수준에 오르면 전문기술자인 사수가 되고, 이후 한샘의 시공명장이 되거나 자신만의 회사를 차릴 수도 있다고 한샘 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