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진짜’ 서울 공연을 관람한 후기를 전하며 “정말 대단하다(노래, 무대, 조명, 음향, 특효, 의상, 영상, 구성, 연출, 아이디어, 관객 모두), 미국, 일본 등 해외 아티스트들도 감동할 경지, 이 공연 만든 분들과 일해 보고 싶다”고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두 사람은 올해 방송된 ‘히든싱어3′를 통해 처음 인연을 맺었다. 조승욱PD가 연출하고 이승환이 출연했던 ‘히든싱어3′는 이번 시즌 최고의 에피소드로 꼽힐 만큼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방송 후 주요 포털사이트에 이승환 관련 검색어가 오르내리고, 출연 동영상 역시 온라인을 중심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를 통해 이승환의 히트곡이 재조명 받으며 음원차트 역주행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쓰기도 했다.
이승환은 현재 ’2014 이승환 전국투어 <진짜>’를 진행 중이다. 지난 13일 광주 공연을 시작으로, 경기도 고양(24일), 서울 잠실(27일~28일)에서 총 4회 공연을 열어 전회 매진시키는 기염을 토했다. 오는 31일로 예정된 부산지역 공연도 매진이 임박해 있는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오는 2015년 1월에 열리는 대구 엑스코(3일), 경기도 수원(24일) 공연 역시 현재 티켓 예매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공연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다.
‘진짜’는 ‘무적’ ‘환니발’ ‘회고전’ 등 이승환의 공연 전작들과는 완전히 다른 연출, 진화된 무대 구성, 막대한 물량이 투입돼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이승환의 팬들로부터도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을 만큼, 새로운 시도들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hajin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