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어촌편3’ 느림의 미학과 ‘에세프‘와의 어울림

[헤럴드경제 =서병기 선임 기자]‘에셰프‘ 에릭의 활약이 득량도 3형제는 물론, 시청자들까지 행복하게 했다. tvN ‘삼시세끼-어촌편3’는 도시생활의 빠름을 뒤로 하고 여유있는 어촌생활이 즐기는 모습이 참 보기좋다. 가만히 생각하다 행동으로 옮기는 ‘에세프’, 그렇게 해서 뚝닥 만들어내는 음식과 세 남자들의 조합이 참 좋다.

21일 방송한 tvN ‘삼시세끼-어촌편3’에서는 득량도에 적응해가며 본격적인 어부라이프를 시작한 이서진, 에릭, 윤균상의 모습이 그려졌다. 득량도에서 첫날밤을 보낸 3형제는 배낚시부터 새벽 갯벌조업까지, 서로 힘을 모아 맛깔 나는 음식으로 세끼 밥상을 풍성하게 채우며 소박한 일상에서 나오는 훈훈한 재미를 선사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에셰프’, ‘요리천재’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에릭의 요리실력이 시청자들의 감탄을 이끌어 냈다. 득량도에서의 아침 메뉴는 콩나물국과 감자조림. 에릭은 육수를 우려내기 위해 파를 다듬어 파뿌리까지 넣는가 하면 감자조림까지 손쉽게 뚝딱 해내 놀라움을 자아냈다. 


득량도에서의 첫 배낚시는 썩 만족스러운 결과는 아니었지만, 에릭표 회덮밥으로 선상에서 즐거운 점심식사를 했다. 에릭은 윤균상이 잡은 보리멸 세마리를 섬세한 손길로 회를 뜨고 직접 제조한 초고추장과 예쁘게 손질한 채소로 미니 회덮밥을 만들어냈다.

저녁엔 통발로 잡은 게를 갖고 게살볶음밥과 계란국을 준비했다. 굴소스에 불맛을 내고, 볶음밥 하나도 그냥 볶지 않는 에릭의 디테일한 요리 솜씨에 이서진의 극찬이 이어졌다. 평소 ‘올리브TV’를 시청하며 요리를 배웠다는 에릭의 말에 이서진은 “EBS를 봤으면 서울대를 갔겠다”고 대답하며 에릭의 요리 실력에 끊임없이 감탄했다. 이서진은 에릭의 요리를 맛보며 “차승원을 누를까 생각 중이야”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서진은 급기야 점심으로 봉골레 파스타를 해주겠다는 에릭의 말에 새벽 갯벌조업에 나서 바지락 헌터로 변신하는 열정을 뽐내기까지 해 안방극장에 큰 웃음을 전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순간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장면은 세끼하우스의 귀염둥이 고양이 쿵이와 몽이가 차지했다. 막내 윤균상이 기르는 두 고양이들은 ‘삼시세끼-어촌편3’의 신스틸러로 부상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얻고 있다. 겁이 많은 쿵이와 호기심 많은 몽이가 귀여운 외모와 애교 많은 행동으로 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하고 있는 것. 이날 방송에서는 잠들기 전 균상과 에릭이 고양이 쿵이와 놀아주는 장면에서 시청률이 13%까지 오르며 큰 관심을 끌었다.

이날 방송은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 평균 시청률이 10.8%, 순간 최고 시청률이 13%를 기록하며 지난 첫방송에 이어 2주 연속 지상파를 포함한 전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에 올랐다.(닐슨코리아)

/wp@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