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패러디’ SNL코리아 PD, 시즌 중 전격 교체…외압 논란

[헤럴드경제] ‘국정농단’으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는 최순실 씨를 패러디해 화제를 모은 tvN ‘SNL코리아’ PD가 돌연 교체된 것으로 밝혀져 외압 논란이 일고 있다.

24일 더팩트는 tvN ‘SNL코리아’ 시즌8 민진기 PD가 돌연 교체된 사실을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SNL코리아’ 측 한 관계자는 “최순실과 관련한 패러디를 만들어 방송하자 BH(Blue House·청와대)에서 전화가 왔다고 하더라. 어떤 내용의 통화였는지는 모르겠지만 PD가 교체됐다”고 밝혔다.

[사진=tvN ‘SNL코리아’]

CJ E&M 관계자 역시 “PD가 교체되는 건 사실이다”며 “민진기 PD는 새 프로그램을 맡게 돼 현재 기획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민진기 PD의 교체는 최순실 패러디를 하기 전부터 얘기해왔던 부분”이라며 “최순실 패러디 때문에 교체됐다고 오해할 수 있지만 전혀 아니다”고 해명했다.

[사진=tvN ‘SNL코리아’]

한 tvN 예능국에 오랫동안 몸담았던 또 다른 방송 관계자는 민진기 PD가 교체됐다는 말에 “시즌 중에 PD를 교체한다는 것 자체도 상식적이지 않다”면서 “tvN에서 최순실 패러디 때문에 교체됐다고 오해할 것 같다고 생각했으면 교체를 하지 말았어야 상식 아니냐”고 강조했다.

지난 5일 방송된 tvN ‘SNL코리아 시즌 8’에서는 박근혜 정부 ‘국정 농단’ 의혹을 받고 있는 주인공 최순실을 소재로한 콩트가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김민교가 ‘비선 실세’ 최순실과 싱크로율 100%의 분장을 선보이며 신랄한 풍자극을 펼쳐 화제를 모은 바 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