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그룹 방탄소년단 제이홉의 첫 솔로 믹스테이프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한국 솔로 가수 최고 기록을 세우는 기염을 토했다.
6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제이홉의 첫 솔로 믹스테이프 ‘Hope World’는 ‘빌보드 200’ 차트 63위로 진입했다.

또한, ‘인디펜던트 앨범’ 차트 2위, ‘디지털 앨범’ 차트 6위, ‘톱 앨범 판매’ 차트 16위, ‘캐나디안 앨범’ 차트 46위, ‘월드 앨범’ 차트 1위 등 주요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제이홉은 믹스테이프뿐만 아니라 솔로 아티스트로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3위, ‘아티스트 100’ 차트 97위를 각각 기록했다.
제이홉은 지난 2일 타이틀곡 ‘Daydream (백일몽)’을 포함해 총 7개의 트랙으로 구성된 솔로 첫 믹스테이프 ‘Hope World’를 공개했다.
‘Hope World’는 공개 직후 전 세계 63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자치하며 한국 솔로 가수 최다 기록을 세웠다.
이날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지난해 9월 발표한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承 ‘Her’는 ‘빌보드 200’ 차트 95위를 기록했다. 슈가가 2016년 ‘어거스트디(Agust D)’라는 이름으로 발표한 동명의 믹스테이프는 ‘인디펜던트 앨범’ 차트 19위, ‘히트 시커 앨범’ 차트 5위, ‘월드 앨범’ 차트 4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편, 제이홉이 7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믹스테이프 ‘Hope World’의 수록곡 ‘Airplane’ 뮤직비디오를 깜짝 공개했다.
‘Airplane’은 제이홉이 전 세계 투어를 돌며 비행기 안에서 느꼈던 생각을 그대로 담은 곡이다. 어릴 적 비행기를 타보고 싶었던 꿈과 그 꿈을 이뤄 푸른 하늘 위 세상을 달리고 있는 현재를 가사에 담아냈다.
‘Airplane’ 뮤직비디오는 이런 제이홉의 솔직한 가사 속 의미를 뮤직비디오에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특히, 곡에 어울리는 장소 연출과 제이홉 특유의 스웨그 넘치는 분위기와 퍼포먼스로 자유로운 래퍼 제이홉만의 색을 보여주고 있다.
제이홉은 지난 2일 타이틀곡 ‘Daydream (백일몽)’의 뮤직비디오와 총 7개의 트랙으로 구성된 솔로 첫 믹스테이프 ‘Hope World’를 공개했다.
/wp@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