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JTBC 뉴스룸 보도 후 직원들에 메시지 보내 “겸손, 자중”

[헤럴드경제] JTBC 손석희 사장(60)이 ‘최순실 사건’에 관해 연이은 단독 보도 후 지난 25일 사내 기자들에게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JTBC 손석희 사장이 직원들에게 보낸 메시지’ 등의 제목으로 글이 메시지를 캡처한 사진이 올라왔다.

메시지에는 “어제 이후 JTBC는 또 다시 가장 주목받는 방송사가 돼 있습니다. 채널에 대한 관심은 곧바로 구성원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집니다. 겸손하고 자중하고 또 겸손하고 자중합시다. 만나는 모든 이들에게 그렇게 해야합니다. 취재현장은 물론이고, 길가다 스쳐지나는 사람들에게까지도”라고 말문을 열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이어 “사실 이건 가장 신뢰받는 뉴스로 꼽힐 때부터 하고 싶은 말이었습니다. 제 자신이 잘 실천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으나 JTBC맨이라면 이젠 당연히 그렇게 해야합니다”라면서 “보는 눈 많고 듣는 귀도 넘쳐나니 언제든 시비거리가 있으면 엄청나게 큰 반발로 우리를 덮쳐 올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손 사장은 “게다가 금주 들어 내놓고 있는 단독 보도들은 사람들을 속시원하게 하는 면도 있지만 동시에 깊이를 알 수 없는 자괴감에 빠지게도 하는 내용들입니다. 우리는 본의 아니게 사람들에게 치유하기 어려운 상실감을 던져주고 있기도 한 것입니다. 그러니 우리의 태도는 너무나 중요합니다. 겸손하고 자중해도 우리는 이미 JTBC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므로 손해볼 것이 없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JTBC ‘뉴스룸’은 지난 24일, 25일 이틀에 걸쳐 최순실 씨 노트북을 입수해 파일을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최순실 사건’을 심층 보도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