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시와 밸리 경제개발 센터(VEDC)가 손잡고 스몰 비즈니스 오너를 대상으로 융자를 제공하는’LA 스몰 비즈니스 융자(SBL)’ 프로그램이 발표되자 그 신청 자격과 방법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경기불황이 계속되면서 은행이나 기타 금융기관으로부터 융자를 얻기 힘들어진 스몰 비즈니스 운영업주들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의 지원대상은 현재 비즈니스를 경영하는 업주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부동산이나 현재 개발을 계획 중인 비즈니스에 대해서는 지원이 되지 않으며 지원자의 자격에 따라 5만~45만 달러 사이의 자금이 지원된다. 이 지원금은 운영자금으로 35%, 인벤토리 비용으로 35%, 장비구입으로 65%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매년 경영 상태와 세금 보고서를 VEDC에 제공해야 한다. 7년간 4.25%의 연간금리로 융자지원하는 대신 융자를 받은 업주는 반드시 새로운 직원을 채용해야 하며 융자만료시기보다 먼저 융자금을 갚을 경우 프리 페이먼트 벌금은 없다. 신규 고용대상은 최근 실직한 사람을 우선으로 최저생활비 이상의 임금을 지급해야 한다. 이번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1500만 달러의 자금은 연방주택도시개발국이 지원하고 있다.
PACE (213-353-9400) 등의 비영리 단체를 통하면 서류 작성에 대한 도움을 한국어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http://www.vedc.org/citywide_termsheet.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는 http://www.vedc.org/Downloads/citylaAPPLICATION.pdf 에서 양식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문의:(818)907-9977 안젤라 스타니슬라브스키 융자 담당자 ·이메일:astanislawski@vedc.org 최한승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