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정보 모바일로 확인” 이노션,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

이노션은 주주 편의성 제고를 위해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은 이노션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페이지. [이노션 제공]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이노션은 주주 편의성 제고를 위해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노션은 기존 우편으로 발송하던 배당 통지서를 PC 및 모바일에서 확인 가능한 온라인 조회 서비스로 대체해 주주들이 손쉽게 배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배당 통지서 전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배송 및 개인정보 유출 문제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는 이노션 공식 홈페이지 내 IR 페이지 하단 ‘배당조회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로 직접 접속도 가능하다. 해당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및 주주 인증 후 배당금을 조회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결산 배당금액은 1주당 950원으로 결의돼 오는 3월 28일 열리는 제19기 정기주주총회에서 확정될 예정이다. 배당기준일은 4월 1일이며 온라인 배당 조회는 4월 둘째 주부터 배당 지급일까지 가능하다. 배당 지급은 일반적으로 주주총회에서 배당금액을 확정한 후로부터 한 달 내에 이뤄진다.

이노션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도입을 통해 투자자의 편의성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며 향후에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