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스큐는 2024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생산관리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비에스큐는 발전해나아가며, 제조업에 핵심인 생산관리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 됐다.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은 창조적이고 차별화된 경영마인드로 기업 경쟁력을 제고해 국가 산업·경제 발전에 기여한 최고경영자(CEO)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국내 대표 싱크탱크 중 하나인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며 매년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진행되는 권위 있는 시상 제도이다.
2007년 회사 설립을 시작으로 국내 최초로 Miniature LM Guide 전형번을 국산화에 성공한 ㈜대흥앤멘토코리아가 2018년 9월 10일부로 ‘주식회사 비에스큐’로 상호변경 하였다.
㈜비에스큐 허정일 대표이사는 변경사유는 “LM Guide 출시를 기점으로 글로벌화, 신규 사업진출 및 기업이미지 제고라고 밝혔다.
또한 ㈜비에스큐는 LM Guide, Miniature LM Guide, Cross Roller Guide 등 다양한 리니어 모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더불어 경제 악화의 상태에서도 독일, 이태리, 대만, 말레이시아, 인도 등 여러 전세계에 법인 설립 으로 해외 거래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유하고 있는 제품 Linear Guide, Miniature Guide, Cross Roller Slide Guide 등 11가지의 제품 라인업을 이루고 있으나 국내,외 시장의 경쟁을 위해 신규 및 개발 제품에 대해 적극 적으로 대응 하는 모습이다.
비에스큐는 다른 경쟁사에 비하여 후발 기업이지만, LM Guide 시장에 대한 열정 만큼은 세계 최고 이기에 국내 유일 기업이라는 자부심이 뛰어난 기업이다.
후발 주자이지만 지금까지 버티며 성장 할수 있는 이유는 Lm Guide 제품은 글로벌 스탠다드로써 사양은 다른 타사들과 동등하기 떄문에 당연히 기업 초기에는 힘든 부분들이 있었으나, 자체 적인 연마 생산 기술과 응용 기술, 초정밀 가공기술을 바탕으로 스탠다드가 아닌 고객이 필요로 하는 특화 제품을 개발하는 틈새시장을 노려 비에스큐 만에 공급 할수 있는 Lm Guide 류를 만들며 자동화 장비 뿐만이 아닌 의료용 장비에 적용하는 핵심 부품까지 개발하고 공급 하며, 더 나아가 4차 사업을 준비 하는 미래 지향 적인 기업으로 성장 중이다.
허정일 대표는 "혼자 잘해서 상을 받은게 아니라 직원들 모두 열심히 해줬기에 상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더 노력하는 비에스큐가 되겠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비에스큐 허정일 대표 는 많은 수상 이력이 있으며, 최근에는 2024 브랜드 대상을 받기도 하였다.